즐겨찾기에 추가
글자작게 글자크게
한국의 독서법 K-독서법, 퀀텀독서법의 글로벌화 기대
  • 트위터로 기사전송
  •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 구글+로 기사전송
  • C로그로 기사전송
  • 이선용 기자 | 2022.04.13 16:43 입력

[플래나]후불_23회_공무원수험신문_퀀덤독서_0413바로송출.png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전 세계가 기생충, 오징어게임, BTS를 통해 K –팝, K-드라마, K-영화에 열광하고 있다. 중국이나 일본 제품보다 한국의 제품에 전 세계가 열광하고 있다. 전 세계에 살고 있는 현지 교민들은 요즘 어깨에 힘이 들어간다고 말한다. 중국인이나 일본인들보다 한국인을 더 좋아하는 분위기 때문이다.

 

한 마디로 한류 열풍의 시대다. 한국이 만들면 최고가 된다고 한다. 한국인의 위상이 역사상 지금보다 더 높을 때는 없었다. 한류는 일시적인 유행이 아니라 오래전부터 조금씩 누적되어 최근에 폭발적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 문화를 주도하는 흐름으로 자리 잡기 시작했다는 점이다.

 

이른바 한국인이 만들면 다르다는 점을 세계인들이 서서히 인식하기 시작했다. 여기에 코로나 19 팬데믹이 전 세계를 덮쳤고, 이 과정에서 세계 최고의 강력한 선진국들이 우왕좌왕하고 있을 때, K-방역은 하나의 기준을 제시했고, 모범 사례를 보여 주었다.

 

한국의 의료 시스템과 한국의 디지털 네트워크화는 코로나19에 그 어떤 나라보다 더 발빠르게 대응할 수 있게 해 주고, 코로나19 상황을 잘 통제하는 모범 나라가 되었다.

 

이런 시기에 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의 독서법이 있다고 한다. 한국인이 만들었고, 한국인 5,000명이 직접 배우고 익혀서, 활용하여, 한국인들의 독서력 수준을 퀀텀 점프시켜 준 독서법이다. 가장 많은 한국인들이 실제로 배운 K- 독서법 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독서법이 바로 퀀텀독서법이다.

 

퀀텀독서법은 한국인이 만든, 한국인을 위한, 한국의 자랑스러운 독서법이다. 이미 대한민국 성인 5,000명이 배운 유일무이한 독서법이며, 10만 명이 퀀텀독서법에 열광했고 접했다고 한다.

 

퀀텀독서법은 한 마디로 뇌 가소성을 이용하여, 뇌의 기능을 극대화하여 독서를 잘 할 수 있게 해 주는 브레인 독서법이라고 할 수 있다. 인간의 시각과 뇌에 대한 본질적인 이해가 결여된 기존의 독서법과 달리, 인간의 뇌 기능을 극대화시켜서 독서를 잘 할 수 있게 해 주는 독서법이다.

 

수많은 독서법이 개인의 경험에 국한되거나, 제대로 된 훈련 스킬과 연습 방법, 독서법을 배우는 방법과 커리큘럼 등이 없이, 이론에만 치우친 반쪽자리 독서법이거나, 독서의 주체인 뇌에 대한 본질적인 이해도 없이, 수년동안 많은 이들에게 검증이나 적용도 없이 만들어진 독서법과 달리, 퀀텀독서법은 이미 5년 동안 3000명에게 실제로 적용시키고 가르쳐서 수많은 피드백을 통해 발전시켜 왔던 독서법이라고 한다.

 

전 세계가 주목하기 시작하는 K-독서법으로 퀀텀독서법은 실제로 대한민국 5,000명이 수업에 참여해서 독서력이 단 3주 라는 단기간에 몇 배 이상 도약을 하는 성과가 있는 독서법 수업이며, 퀀텀독서법 수업은 곧 뉴욕에서도 독서법 학교를 열 예정이라고 한다.

 

퀀텀독서법 수업은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대한민국 넘버원 책쓰기 독서법 학교 김병완칼리지에서 매 주 열리고 있고, 훈련 기간에 비해 성과가 압도적으로 높아서, 가성비 높은 독서법 수업으로도 유명하다. 삼성맨출신 자기계발 1위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김병완칼리지 교장인 김병완 작가는 바로 퀀텀독서법을 창안한 저자이기도 하다. 전 세계인이 주목하고 배우고 싶어하는 K-독서법으로 퀀텀독서법의 글로벌화 시대가 기대된다.

 

퀀텀독서법의 창안자인 김병완작가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책쓰기 학교이자 독서법 학교인 김병완칼리지는 베스트셀러 작가를 양성하는 명품 책쓰기 학교로도 유명하여, 방송인 고명환씨와 최형만씨도 여기서 책쓰기 수업을 하여, 작가로 변신에 성공한 곳이다. 김병완칼리지 책쓰기 학교의 수강생들의 출간 도서가 무려 500권을 돌파해서 또 한 번 세상을 놀라게 했다고 한다.

    

책쓰기 수업과 독서법 수업은 누구나 흉내 낼 수 있지만 그 성과와 내공은 아무도 흉내 낼 수 없다고 한다. 김병완칼리지는 반드시 결과를 만들어 내는 곳이기 때문에, 코로나에도 수강생들의 발길이 끊어지지 않는 다. 매주 토요일 강남에 있는 김병완칼리지 한국 퀀텀 리딩 센터에서는 수업이 이어지고 있다. 세계인이 주목하는 K-독서법인 퀀텀독서법과 책쓰기 수업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는 네이버 공식카페 ‘김병완 칼리지’ 와 유튜브 '김병완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선용 gosiweek@gmail.com ]
이선용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gosiweek@gmail.com
     
ⓒ 공무원수험신문 · 고시위크.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주)피앤피커뮤니케이션즈 / 사업자등록번호 : 119-86-69743
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10626(공무원수험신문), 서울, 다10660(고시위크) / 발행인 및 편집인 : 마성배
서울특별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대성디폴리스지식산업센터 210-1호 / Tel. 02-882-5966 / Fax. 02-882-5968
전자우편 : gosiweek@gmail.com / gosiweek@hanmail.net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선용
Copyright © GOSIWEEK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