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스타강사 차길영(수학싸부 제공)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현재 초등학교 6학년인 학생은 예비 중학생으로 내년엔 중학교로 올라가게 된다.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 올라가면 달라지는 부분들이 있는데 이를 미리 알고 가면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된다.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 가면 학습하는 과목도 늘어나고 수업시수는 물론 수업 시간까지 늘어나 비교적 학습하는 양이 많아진다. 또한 과목별로 선생님이 있기 때문에 과목별 선생님들의 수업방식에 각각 적응할 필요가 있다.
특히 많은 예비 중학생과 학부모는 여러 과목 중 수학을 어떻게 공부해야 잘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이 많다. 이에 일대일 맞춤 온라인 수학학원 수학싸부 차길영 원장에게 올바른 수학 공부법이 무엇인지 물었다.
1. 초등학교 수학을 충분히 복습해라.
중학교 수학을 선행하기 전에 중학교 수학과 관련된 초등학교 수학을 복습하여 충분히 복습하는 것이 좋다. 수학은 연계성이 높은 과목이므로 중학교 수학과 관련된 초등학교 수학을 복습함으로써 중학교 때 배우는 개념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그리고 모든 풀이 과정에서 계산 실수로 틀리지 않는 것이 중요하므로 연산실력을 보완해두는 것이 중요하다.
2. 지나친 속도로 선행학습을 하지 마라.
대부분의 학생들은 선행을 할 때 빠르게, 무작정 반복하려고만 한다. 하지만 제대로 된 개념 학습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의 개념을 공부할 때 완벽하게 이해하여 말로 설명할 수 있을 때까지 공부해야 한다.
3. 자기주도 학습 습관을 길러라.
중학교 수학은 초등학교 수학을 공부할 때보다 더 높은 사고력이 요구된다. 사고력은 스스로 익히고 알아가는 과정에서 길러지므로 자기주도적인 학습 습관을 들일 필요가 있다.
수학싸부 차길영 원장은 “중학교 때부터는 본격적으로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다”며 “처음부터 혼자 자기주도학습을 하려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수학싸부에서 도움을 받아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들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학싸부는 수학 인강, 수학 학원, 수학 과외의 장점을 모두 담은 개인별 맞춤형 학습 서비스이다. ‘나만을 위한 수학 선생님(싸부)이 나만을 위해 맞춤 학습을 제공’하는 콘셉트의 플랫폼이다.
수학싸부는 초3 수학부터 고3 수능 수학까지 12만 개의 자체 콘텐츠를 보유하였으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수학 전문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맞춤학습과 실시간 강의를 제공한다.
한편 수학싸부는 여름방학 특강을 개강했다. 일대일 비대면 집중 과외로 중등 수학 한 권으로 끝내기 강좌는 중학교 수학을 미리 공부하고 싶은 초등학생, 수학의 기본이 부족한 중학생, 수능을 보고 싶은데 기초 수학이 절박한 고등학생이 신청하면 좋다.
고등 연계 중등 수학 + 공통수학1 개념 잡기 강좌는 중학교 기초가 약한 예비 고1 학생, 수학의 기본이 부족한 고1 수학 학생, 수능을 보고 싶은데 기초 수학이 절박한 고등학생이 신청하면 좋다.
일대일 비대면 집중 과외 이후에 복습용 개념 강의를 제공해 개념을 탄탄하게 정립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채널 ‘수학싸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수학싸부는 7일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7일 동안 결제 없이 수학싸부 학습 시스템을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