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잡월드 공동 한국사 골든벨 등 다양한 역사 프로그램 진행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종합교육기업 장원교육(대표 문규식)이 역사 문해력과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장원한국사’, ‘장원세계사’교재 출판과, 최근 한국잡월드와 공동으로 한국사 골든벨을 진행했다, 어린이체험관 신규 오픈 등 꾸준히 역사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장원교육은 업계 최초로 초·중·고등학생의 역사의식 고취를 위한 한국사 전문 학습지 ‘장원한국사’ 출시에 이어 ‘장원세계사’도 선보였다.
‘장원한국사’는 189명의 인물 학습으로 아이의 흥미와 관심을 자극하는 ‘우리 인물’과 개념 학습 및 192개 용어, 96개 주제 학습 반복을 통해 한국사 체계를 정리하는 ‘우리 역사’로 구성되어 있다.
‘장원세계사’는 세계사 전문 학습지로서 암기 중심의 세계사 수업을 지양하고, 재미있는 학습만화와 개념 학습, 180개 용어, 45개 주제 학습의 반복으로 세계사의 체계를 잡아준다. 또한 1일 1주제, 1일 1용어 학습을 도입하여 학습자의 학습 부담감을 덜어준다.
이처럼 역사적 사고력, 문해력 향상과 체계적인 과정을 통해 내신 대비도 준비할 수 있는 장원교육의 역사 학습지는 많은 학생들의 관심 속에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8월 한국잡월드와 공동으로 진행한 ‘8.15 한국사 골든벨’ 행사는 어린이들이 고조선부터 일제강점기까지의 범위 내에서 출제된 한국사 문제를 풀면서 역사 의식을 고취시켜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한국잡월드내에 신규 오픈한 ‘Hi 스토리 TV’ 역사 크리에이터 직업 체험실은 기존 한국잡월드만의 체계적이고 다양한 직업 체험 프로그램에 역사 학습을 더해 우리 역사를 사랑하는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우리나라 역사의 위대한 8명의 인물이 되어 숏폼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어린이들이 직접 다양한 역사 속 시대 배경과 인물이 세운 위대한 업적을 체험할 수 있고, 역사 인물들의 투쟁심과 유산을 익히면서 한국사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다.
앞으로도 장원교육은 오는 28일(토)에 대전지역에서 ‘온라인 한국사 골든벨’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며, 전국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회원 대상 역사 체험 학습, 역사 탐방 프로그램 등도 확대해 회원들의 학습 역량을 키우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