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교육 사업 지속적 참여로 지역 간, 학생 간 학습 격차 해소 등 미래 교육 실현할 것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에듀테크 스타트업 프리윌린(대표 권기성)이 운영하는 학생 자기 주도형 수학 AI 코스웨어 ‘풀리수학’이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 참가했다고 30일 밝혔다.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는 전라남도교육청·교육부·전라남도·경상북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하며, '공생의 교육, 지속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6월 2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진행하고 있다.
박람회에서는 ▲ 미래교육 콘퍼런스 ▲ 글로컬 미래교실 ▲ 미래교육 전시 ▲ 문화예술 교류 ▲ 미래교육축제 등 5개 섹션에 139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미국·독일·캐나다·베트남·인도·호주 등 전 세계 22개국이 참여, 참관객만 16만 명 이상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 첫날 ‘풀리수학’은 AI 기반의 초개인화 맞춤 학습으로 지역 교육 현장에서의 혁신 사례를 선보여 참관 교사 및 학생들로부터 관심을 집중시켰다.
풀리수학은 70만 개 이상의 문항과 10억 건 이상의 학습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생의 취약점을 분석하고 최상의 맞춤 학습 코스를 추천하는 학생 자기 주도형 수학 AI 코스웨어다. 학생의 취약점을 파악해 기초학력 부진 학생부터 기본 학력 이상의 학생까지 성취도별 체계적인 단계별 학습을 돕고 있으며, 평균 26점 이상으로 학업 성취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풀리수학은 차별화된 초개인화 학습에 교사 학습 코칭을 결합한 하이브리드형 수학 솔루션이다. 교사의 편의를 위해 반별 진도와 취약 단원 데이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로 학생 관리 시간을 92% 감축하고 있다. 올 2월에는 초등 교육 과정 오픈해 초·중·고 전체 학령기의 수학 학습 과정을 아우르는 유일한 수학 AI 코스웨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풀리수학은 강원 삼일고, 강원 상지여중, 경북 영광고, 일산 백마중 등 전국 500여 개의 학교 및 디지털 선도학교에서 800여 명의 선생님이 이용하고 있다. 특히 최근 GS인증 1등급을 획득해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전국의 시도 교육청과 디지털 선도학교, 국립대 등이 나라장터를 통해 별도의 입찰 없이 편리하게 ‘풀리수학’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게 됐다.
최근 프리윌린은 미국 타임지 발표 ‘2024 세계 최고의 에듀테크 기업’ 및 ‘세계 최고 에듀테크 라이징 스타’에 국내 기업으로 유일하게 동시 선정되는 등 전 세계 에듀테크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프리윌린은 풀리수학을 통해 지역 교육 사업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지역 간, 학생 간 학습 격차를 해소하고, 자기 주도의 초개인화 학습으로 어디서든 미래 교육이 구현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한편 풀리수학은 박람회 기간 중 부스를 방문한 전국 초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30일 무료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교사와 학생을 위한 체험용 계정과 사용 방법 연수, 가이드도 지원될 예정이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