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서광석 기자] 많은 학부모가 ‘자기주도학습’의 중요성을 알고 있지만 언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우리 아이가 제대로 할 수 있을지 불안해한다.
그리고 부모가 아무리 공부 주도성을 키워주려고 노력한다 해도 결국 자기주도학습의 핵심은 아이가 스스로 학습 계획을 세우고, 이끌어 나가는 데 있다. 따라서 초등 시기에는 자녀가 학습 목표와 방법을 스스로 찾아나갈 수 있는 공부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천재교육 관계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학습지 밀크T는 ‘AI 과목별 학교 공부’를 통해 국영수사과 전 과목 학습은 물론 단원평가 대비 콘텐츠와 학교 숙제까지 해결해 주며 초등학생의 ‘완전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먼저 밀크T초등은 ‘AI 진단평가’를 통해 학생 개개인의 수준에 맞는 1:1 맞춤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초등학교는 시험이 없기 때문에 우리 아이의 수준을 정확히 파악하기 어려운데, 밀크T에서는 학습 분석 결과를 토대로 과목별, 영역별 취약점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학습 목표와 방향을 설계해 준다.
또한 학습생이 밀크티 전용 태블릿에서 직접 학습 목표와 계획을 세울 수 있다. ‘계획 및 상장’ 메뉴를 통해 매달 학습 계획을 세우고, 평가 결과를 한눈에 확인 가능하다. 계획한 대로 열심히 공부한 학생에게는 최우수상, 우수상, 자기주도 학습상을 제공하여 공부 성취감을 느끼게 해준다.
학습생 개인의 성향과 수준에 맞는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밀크T는 전 과목을 빈틈없이 학습할 수 있는 ‘학교 공부’ 코스 외에도 ‘수학·영어 중점’ 코스, ‘국사과 중점’ 코스, 그리고 오직 초등인강만으로 구성된 ‘교과 강의’ 코스 등 다양한 유형의 학습 코스를 제공한다. 나만의 학습 계획과 목표에 맞춰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게다가 매일 출석을 하거나 정해진 학습을 끝내면 일종의 학습 포인트인 CUP(컵)을 받을 수 있으며, 이 포인트로 밀크티 태블릿에서 간식과 학용품, 문화상품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열심히 공부해서 얻은 포인트로 작은 성취와 보상을 받는다는 점에서 학습 동기를 끌어올리는 데 효과적이다.
초등생 자녀에게 스스로 하는 공부 습관을 키워주고 싶은 학부모라면, 밀크T 무료 체험 기회를 통해 시작해 보자. 밀크티초등은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등 교과 학습은 물론 독서 논술, 코딩 학습, 한자까지 전 학년 전 과목 콘텐츠를 제공한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