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대학 수시 1차 접수가 지난 10월 2일에 마감된 가운데 전문대학 수시 2차는 11월 8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2차 접수에는 더 많은 학생들이 원서접수를 위해 다양한 대학의 입시정보를 탐색할 거라는 입시 전문가들의 전망이 있는 만큼 수시 원서 접수 횟수 상관없이 원서접수를 할 수 있는 숭실대학교 법인 숭실호스피탈리티가 주목받고 있다.
국내 최초로 학교법인으로 승인된 숭실호스피탈리티는 미래전략산업인 호스피탈리티 산업에 고부가가치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서비스 교육 분야의 HIGH-END 실무인재를 양성하여 ‘진학과 취업’을 동시에 이룰 수 있도록 하는 교육 이념을 가지고 있는 호텔학교이다.
특히 호텔경영학과는 현장 중심의 실무지식과 지속적인 트레이닝을 통해 평균 5개 이상의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고, TOEIC, JPT, HSK 등의 영어, 일본어, 중국어 수업을 통해 외국어를 강화시켜 글로벌 호텔관광산업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어 5성급 호텔리어를 꿈꾸는 재학생들의 수업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학교 관계자는 “숭실호스피탈리티는 호텔, 관광, 식음료, 항공서비스 분야의 특성화 교육기관으로서 일반대학과 동일하게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우수한 교수진, 최첨단 실습실, 실무 위주의 교육, 다양한 교내 특강, 서울 중심가의 입지적인 조건과 취업보증서 제공 등으로 호텔리어가 되고자 꿈꾸는 학생들에게 주목받는 전문교육기관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학수시 지원 횟수 차감 없이 지원 가능하며 면접과 인적성검사만으로 신입생선발하여 서울권 대학을 진학하고 싶은데 성적에 대한 고민으로 호텔리어의 꿈을 져버리려는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숭실호스피탈리티는 졸업인증제라는 제도를 통해 취업을 목표로 하는 호텔학교답게 취업보장과 취업 AS라는 두 가지 지원을 하고 있어 취업 시 필요한 이력서 작성, 취업한 선배의 멘토링 수업, 자기소개서, 면접 팁 등의 맞춤 취업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현재 2025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과 원서접수가 진행 중이며 숭실호스피탈리티는 호텔경영(4년제), 관광경영(4년제), 항공서비스경영(4년제), 자율전공(4년제), 관광식음료(2년제) 등 전 과정을 모집하고 있으며, 원서접수는 숭실호스피탈리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