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대입전형’ 전자책 및 동영상 5편 제작 배부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서울시교육청은 고3 수험생들을 위해 2025학년도 대입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실시간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은 지난 4일 ‘쎈(SEN)진학 2025 대입전형의 이해와 대비’ 주제로 ‘서울교육 쌤TV’에서 오는 16일(금) 17시부터 대입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학생, 보호자, 교사들이 2025 대입부터 일부 대학에서 학교폭력 조치사항을 평가에 반영하고, 수능 선택과목 필수 반영이 폐지되는 등 대입전형에 따른 변화를 이해시키고자 자리를 마련했다.
설명회는 수시·정시모집 2가지로 생방송으로 진행, 강사의 설명과 함께 실시간 댓글을 통해 참석하지 못한 학부모·학생도 궁금증을 풀 수 있게 준비했다.
교육연구정보원은 교사용 ‘2025 대입전형의 이해와 대비’ 전자책(e-book) 1종 및 동영상 5편을 제작해 보급하기로 했다.
교사, 수험생과 보호자도 모두 활용할 수 있도록 전자책은 2월 7일(수), 동영상은 2월 13일(화)까지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누리집(www.jinhak.or.kr)에 게재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 및 동영상, 전자책 제작에는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의 현직 교사들이 직접 참여했고, 2025학년도 대학별 입학전형시행계획을 바탕으로 대입전형에 대비한 핵심적인 정보를 담았다.
신상열 교육연구정보원장은 “앞으로도 대입전형 변화에 대응해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를 위한 설명회 및 공신력 있는 진학자료를 제공하여 사교육비 절감에 기여하고 공교육의 신뢰도를 높이겠다”라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