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무원수험신문=김민주 기자] 지난 17일 올해 세종특별자치시 지방소방공무원 채용시험 최종 합격자가 발표됐다. 합격자는 공채 25명, 경채 42명 등 전체 67명이다.
분야별 합격자를 보면 △공채 남자 38명 △경채-구급 남자 15명, 구급 여자 1명, 운전 남자 12명, 구조 남자 5명, 의무소방전역 5명, 소방관련학과 졸업 남자 3명, 소방관련학과 졸업 여자 1명으로 통신 분야에서 합격자가 나오지 않아 최종합격인원은 당초 선발예정인인원보다 적었다.
세종시는 이들 최종합격자를 대상으로 6월 20일 세종특별자치시청에서 채용후보자 등록을 진행한다. 최종합격자 67명은 이날 등록서류 등을 지참하여 오후 3시 50분까지 입실해야 한다. 채용후보자 등록기간 내 등록하지 않는 경우에는 임용될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며, 채용관련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는다.
또 최종합격이 결정된 자라도 지방공무원법 등 관련법령에 의하여 임용결격 사유에 해당되거나 전력조회 등 법령에 의하여 응시자격이 취소 또는 정지되는 경우 그리고 임용조건인 운전면허의 자격이 정지되거나 취소되는 경우에는 최종합격 또는 임용이 취소되거나 무효처리 될 수 있다.
한편, 필기시험 성적은 6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자치단체 통합 인터넷원서접수센터를 통해 열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