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2023년 소방 공무원 시험부터 영어와 한국사가 검정제로 변경되고 소방공무원 가산점이 확대될 전망이다.
이에 해커스 챔프스터디의 소방공무원 교육 전문 브랜드 해커스소방이 2023년 소방 시험 개편에 대비할 수 있는 13개월 완성반인 ‘데드캠프’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해커스소방 ‘데드캠프’는 오는 3월 14일(월) 개강한다. 해당 커리큘럼은 2022년 3~4월 입문+검정제 대비, 5~6월 기본이론, 7~8월 심화이론, 9~10월 OX문제풀이, 11~12월 기출문제풀이, 2023년 1~2월 단원별 예상문제풀이, 3월 동형모의고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강의는 소방학개론/소방관계법규 김정희, 소방학개론 이영철, 소방관계법규 김진성, 소방행정법 조현 강사 등 해커스소방 스타 강사진이 진행하게 된다.
더불어, ‘데드캠프’는 수험생들의 합격을 위한 철저한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실제 시험에서도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실전 대비 100분 통제형 의무학습을 진행한다. 또한, 매일/매주/매달 정기 복습테스트를 통해 실력을 확인하고 약점을 극복할 수 있다.
상벌점 관리제도 시행해 학습에 동기를 부여하고, 꾸준히 공부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해커스소방 전용 밴드를 통해 집에서도 담임 선생님의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합격생 멘토와의 1:1 학습 상담을 제공해 과목별 학습 전략을 제시하고, 월 1회 체력 테스트도 진행해 미흡한 종목을 사전에 파악하고 1차 필기시험 이후 2차 시험까지 대비할 수 있다.
‘데드캠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해커스소방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커스소방은 소방관, 소방직 공무원, 여자 소방공무원 등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참고로, 2022년 소방공무원 시험일정은 4월 9일로 예정되어 있다.
현재 해커스 소방학원은 소방직 공무원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학습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마스크 미착용자 입장 금지 및 적발 시 퇴원 조치 ▲입장 시 손 소독&발열체크 ▲QR코드 출입명단 작성 ▲강의실 매시간 환기&문고리 수시 소독 ▲매일 학원 내 자체 방역(오전/오후) 실시 ▲원내 취식 불가 등 청결원칙을 철저히 준수한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