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지난 5월 27일, 천재교육 공식 유튜브 계정에 공개된 영상이 조회수 3만회를 돌파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할아버지가 손주 앞에서 체면이 깎인 이유는?’이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해당 영상에는 할아버지와 손자의 웃지 못할 에피소드가 등장하는데, 어려운 단어로 가득 찬 계약서의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고 힘들어하는 할아버지와 이를 쉽게 해결하는 손주의 모습이 담겨 있다.
해당 영상은 할아버지의 ‘우리는 모두 노인이 된다.’는 나레이션으로 시작된다. 영상 속 할아버지는 계약서를 살펴보고 있는데, 계약서의 어려운 어휘에 곤란한 기색을 감추지 못한다. 그리고 뒤이어서 ‘노화를 막을 수는 없다지만 그래도 아쉬운 건 있다. 바로 문해력’이라며 자신의 문해력에 관한 아쉬움을 내비친다.
할아버지가 곤란에 처해있을 때 뒤에서 지켜보던 손주가 등장하는데 손주는 계약서의 어려운 내용을 무리 없이 설명하며 초등학생이라고 믿을 수 없는 뛰어난 문해력을 보여준다. 그리고 이어지는 장면에서는 문제를 해결하고 기뻐하는 할아버지와 손주의 모습이 비춰지고, 문해력 천재인 손주의 공부 비결인 ‘똑똑한 하루 시리즈’가 소개된다.
천재교육의 똑똑한 하루 시리즈는 ‘똑똑한 하루 독해’, ‘똑똑한 하루 어휘’, ‘빅터연산’으로 이루어진 초등 문제집이다. 똑똑한 하루 시리즈는 현재 교육계에서 가장 화제가 되는 문해력을 향상할 수 있는 문제집이라는 점에서 많은 학부모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똑똑한 하루 시리즈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콘텐츠로 ‘재미있는 학습’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똑똑한 하루 시리즈는 학습 만화로 개념을 익히고, 비주얼에 기반을 둔 활동으로 학습에 흥미를 키워줄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다. 그리고 이러한 비주얼 학습은 쉽고 재미있는 학습을 돕기 때문에 학부모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좋아하는 문제집이라는 것이 실제 사용자들의 평가이다.
똑똑한 하루의 부담 없는 학습 분량 역시 똑똑한 하루 시리즈의 인기 요인 중 하나이다. 똑똑한 하루 시리즈 중 똑똑한 하루 독해는 하루 10분, 1주 5일, 3주의 학습 커리큘럼을 제시하고 있는데, 이는 집중력을 잃지 않게 도와주면서도 매일매일 꾸준한 학습을 가능하게 하는 분량으로 아이들의 공부 습관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한편, 천재교육 똑똑한 하루 시리즈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똑똑한 하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똑똑한 하루 시리즈는 공식 스마트스토어를 포함한 전국의 온라인 서점 및 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