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72시간홈클래스는 온라인을 통해 올바른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지도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2개월 단위로 자기주도학습에 필요한 학습 방법 및 태도 등 학생의 성향에 따라 지도하고 관리하는 프로젝트며, 이는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신청 가능하다.
프로그램을 진행하기에 앞서 학생의 진단 상담을 통해 현재 성적과 학습 성격을 파악하고 담당 멘토를 배정해 자신만의 자기주도학습을 형성시킬 수 있는 학습 계획을 함께 구성하고 수립한다. 수립한 플래너를 토대로 정해진 일정에 따라 출석 점검하고 자기주도학습을 진행한다.
또한 모르는 문제가 있을 시 바로 질의응답 시스템을 활용하여 질문이 가능하며 멘토는 바로 풀이 과정을 제공해 문제 이해력을 돕는다. 학습이 끝난 후에는 보완할 점이 있는지 파악하고 피드백을 제공하여 올바른 공부 습관을 형성시킬 수 있도록 지도한다.
습관 관리 외에도 내신 기간에는 시험 대비 계획 수립과 학습 자료를 제공하며 지속적인 입시 정보를 공유해 전략적인 입시 준비를 돕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 접수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 신청하면 된다.
송현진 컨설턴트는 “72시간홈클래스는 공부 습관이 흐트러지지 않고 주간 72시간 동안 공부할 수 있는 힘을 기르게 하는 목표를 두고 마련한 프로그램이다”라며 “공부하는 방법을 모르거나 자신에게 맞는 학습 방향을 설계해 주고 관리를 받고 싶은 학생들은 1~2개월 단위로 신청할 수 있으니 한번 컨설팅을 받아보는 것이 어떨까”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