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소방청(청장 이흥교)은 올해 소방안전 표어·포스터·사진 작품을 8월 10일부터 8월 31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소방안전 공모전은 지난 1975년 처음 시작하였으며, 올해로 47회를 맞이했다.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 분야는 표어‧포스터‧사진 3개 분야이다.

공모주제는 예방·대응·일반안전분야 등 전반적인 소방정책에 대해서 알릴 수 있게 ‘소방정책 연계성 강화’로 선정했다. 특히 포스터의 경우 다양한 시각효과를 줄 수 있는 ‘움직이는 영상 형식’(모션포스터)을 포함시켜 공모한다.
접수는 8월 10일부터 8월 31일까지 한국소방방송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출품작들은 주제 적합성, 창의성, 완성도, 대중성을 기준으로 전문가의 1차 심사를 거쳐 온라인 공개검증을 통한 2차 심사 후 9월 30일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각 분야별 우수작품에는 총 15점의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며 수상작은 홍보물로 제작되어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포함하여 연중 전국에 배포, 전시, 온라인 홍보 등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이상무 생활안전과장은 “1946년부터 1970년대까지 독보적으로 사용되어 많은 이들이 기억하고 있는 ‘자나깨나 불조심’, ‘꺼진불도 다시 보자’라는 표어처럼 이번 공모전을 통해 현 시대에 맞는 훌륭한 작품들이 다수 출품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