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지난 8월 9일 에듀테크 전문기업 잇올그룹의 독학재수학원 관리형 독서실 잇올 스파르타에서 ‘잇올 랩’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수능 100일 학습전략을 수험생들에게 전했다.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 교육 콘텐츠 및 학습/입시컨설팅 전문가들로 구성된 ‘잇올 랩’ 이상목 소장은 “수능 100일 이렇게 준비해야 한다.”라는 주제로 수험생에게 3가지를 조언했다.
첫째, 자신의 위치를 정확하게 알자.
수험생들이 수능 100일을 남겨 둔 시점에서 기출을 풀어야 하는지, N제를 풀어야 하는지, 다시 인강을 봐야 하는지 선택에 기로에 서 있을 것이다. 현재 내가 받는 표준점수, 등급, 백분위가 어느 정도인지를 알고 있어야 거기에 맞춰서 공부를 진행할 수가 있다. 많은 학생들이 주변에 있는 학생들이 공부하는 것을 보고 조급해하고 다음에 힘들어 하는 경우가 많은데 다른 사람들을 신경 쓰기보다는 자기 페이스대로 쭉 해나가야 한다.
두 번째, 본인의 위치를 정확하게 알았다면 그 다음은 목표까지 얼마를 더 가야 하는지에 달려 있다. 목표하는 학교와 학과를 위해서 어느 정도 점수가 필요한지 명확하게 알고 거기에 맞춰서 공부 시간을 배분하고 밸런스를 맞춰서 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수험생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실전연습이다. N제를 무의미하게 푸는 게 아니라 시간을 재서 풀고, 시험장 환경 등을 고려하여 남은 수험 기간을 알차게 보내는 것을 당부했다.
또한 잇올 입시교과 전문가(△국어 팀장 강지훈 △영어 팀장 박상훈 △수학 팀장 김윤)로부터 국어, 영어, 수학 과목별 수능백서를 전했다.
먼저 국어 과목은 작년에도 어려웠고 난이도가 나날이 어려워지고 있다. 먼저, 선택 과목에 대한 학습이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에 대한 검토가 필요하다. 수능 당일 선택 과목부터 풀어나가는 전략을 채택함에도 불구하고 학습량은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다. 언어와 매체, 화법과 작문에 대한 학습량을 매일 꾸준히 10분씩이라도 가져가야 하고, 11문제를 10분 이내로 풀 수 있을 때까지 연습해야 한다. 또한 시험 결과에 너무 매몰되기보다는 부족한 게 무엇인지를 명확하게 파악하길 바란다.
영어 과목은 매주 마다 몇 회 분의 모의고사를 풀 수 있는 시간적 여력이 없기 때문에 하루에 2시간 정도 한정된 시간 속에 실전 모의고사는 일주일에 한 번 정도로 진행하고 대입 파악 2문제, 빈칸 4문제, 어법 어휘 2문제, 순서 수사 4문제 10제에서 12문제의 하프 모의고사를 20분에서 25분 정도로 풀어보고 단축해서 풀려고 노력해야 한다. 단어 공부를 하고 구문 해석 연습을 하고 하프 모의고사 푸는 리딩 사이클 연습을 함으로써 실전에서 시간 조절을 하고 긴장하지 않으면서 평소 실력을 그대로 반영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전했다.
수학 과목은 일주일 단위로 끊어서 공부할 양을 정하고 매일매일 체크리스트를 작성해 확인하면 공부에 대한 성취감과 공부 방향을 잡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수능 기출문제를 보고 지금까지 어떤 유형이 나왔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잇올 스파르타 & 잇올 관리형 스터디카페 공식 유튜브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잇올은 관리형 10년 노하우로 2022학년도 대입 합격자 총 5,185명을 배출하여, 대입재수학원 모든 브랜드 중 압도적인 합격자 수 1위를 달성했다.
이는 2022년 4월 12일 오프라인 대입 재수학원 (기숙학원, 재수종합학원, 독학재수학원), 관리형 독서실, 관리형 스터디카페 각 개별 홈페이지에 공개된 데이터 기준으로 한 합격자 수로서 2020학년도 전국 수석에 이어 2022학년도 수능에서도 전국 수석(자연계열 백분위 400점 만점)을 배출하였으며, 서울대 의대 등 메디컬 647명, SKY카포 500명, 서성한이 619명, 중경외시 684명, 과기원ㆍ경찰ㆍ사관ㆍ교대 230명 등 대입 합격자 5,185명으로 또 한 번 역대 최다 합격자 배출 및 최상위권 대학 합격자를 배출한 결과이다.
잇올 관계자는 “입시데이터의 생명은 데이터의 모수인데, 매년 전국 100개 직영센터의 연인원 10만 명이 넘는 잇올의 학생에게서 나오는 중하위권부터 상위권의 입시데이터를 전문 연구원 그룹이 꼼꼼하게 기초조사,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서 최적의 입시전략을 수립하는 분석/진단 과정과 빅데이터와 AI를 활용한 과학적 분석모델로 도출하여 합격 확률을 최대로 높여, 다년간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채널에서 진정성 있는 소통으로 수험생 개개인에 최적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하여 재원생들의 압도적인 합격자 수 1위 달성이 가능하도록 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