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시대가 변하면서 검정고시에 대한 인식도 많이 변하고 있다.
정규교육과정임에도 불구하고 복잡한 내신 관리와 생활기록부 관리에 어려움을 토로하며 자퇴를 선택하는 학생들이 오히려 검정고시를 통해 4년제 국립대학교로 진학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이에 검정고시 전문학원인 한양학원은 최근에 2023학년도 수시전형 1차 지원 마감 후 면접고사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면접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면접 컨설팅은 대학 면접에 대한 이론교육을 바탕으로 최신 기출문제를 분석하여 실제 면접 환경과 유사한 환경에서 면접을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자기소개서 컨설팅, 논술 컨설팅 등 다양한 컨설팅이 준비되어 있어서 입시를 준비하는 이들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관계자는 “본원은 검정고시를 통해 높은 점수를 만들고 수능 시험 준비를 병행하여 4년제 국립대 합격률을 높이며 이화여대, 연세대, 서울대 등 많은 합격생을 배출했다”라며 “그동안 많은 합격생을 배출한 학원인 만큼 이번 컨설팅을 통해서도 좋은 소식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성인 검정고시와 학생 검정고시, 수능 대비 수업을 위주로 진행하고 있으며 전 지역에 21개의 지점을 두고 있어 원하는 지역에서 수강이 가능하다”라고 덧붙였다.
입시컨설팅 및 학원 커리큘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학원 홈페이지와 각 지점 전화번호 및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서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