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2022년 소방승진 최종합격자가 발표됐다.
이번 소방관승진 최종합격자는 총 1,230명으로 전국에서 경기 지역이 206명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서울 146명, 경남이 142명 순이었다.
일반적으로 소방공무원이 소방간부로 승진하려면 소방교에서 4년이 소요되고 소방장에서 5년, 소방위에서 6~7년이 소요되어 총 15~16년이 걸린다.
반면 시험을 통해 승진 과정을 밟는다면 소방교에서 소방위까지 총 5년 정도 소요된다. 일반 승진 과정보다 최대 10년까지 더 빠르게 승진이 가능한 셈이다.
이에 소방사관은 2023년 소방승진 시험을 대비해 ‘2023년 소방승진 얼리버드 안심수강’ 패스를 새롭게 런칭하며, 역대급 혜택과 더불어 파격 50% 할인 혜택으로 판매를 한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강좌는 소방승진시험을 준비하는 현직 소방관들이 2023년 합격 대비는 물론이고 2024년 합격까지 소방승진에 필요한 모든 과목 및 가산점(컴퓨터활용능력, 실용글쓰기)까지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는 패키지이며, 2023년 기본서 교재까지 포함돼 있다.
또 ‘2023년 얼리버드 안심수강’ 패스는 소방교, 소방장, 소방위 전체 계급 시험과 관련해서 과목별로 구성되어 있다.
과목별로는 소방전술의 김경진 교수, 위험물 안전관리 및 다중이용법, 소방법령의 문옥섭 교수 등 베테랑 교수진이 강의한다.
김경진 교수는 서울소방학교 연구실장, 중앙소방학교 교관단장, 소방방재청 훈련계장 등을 역임한 베테랑 소방관 출신 교수다. 또한, 문옥섭 교수는 현 인천서부소방서 현장대응 단장을 맡고 있는 현직 소방관이기도 하다.
소방사관학원은 “소방채용시험에서 높은 적중률을 보여준 김진수 교수와 노량진 고시학원에서 명성이 높은 행정법 교수인 박이준 교수를 영입해 소방관승진시험 과목에 최적화된 강의를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