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교육부 선정 디지털 선도학교 1,000곳 중 600곳 이상에 매쓰플랫과 풀리수학 지원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에듀테크 스타트업 프리윌린(대표 권기성)은 강원도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선도학교 매칭데이인 ‘2024 인공지능(AI) 학습 플랫폼 매칭데이’에 참여해 ‘매쓰플랫’과 ‘풀리수학’을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2024 인공지능 학습 플랫폼 매칭데이’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과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주관해, 디지털 선도학교 역할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고 AI 코스웨어 등 에듀테크 정보를 제공하는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디지털 선도학교 소속 또는 AI 코스웨어 등 에듀테크에 관심 있는 초·중·고·특수학교 소속 교사 및 시·도 교육(지원)청 담당자를 대상으로 원주 치악체육관에서 진행됐다.
프리윌린은 이번 행사에서 교사를 위한 수학 문제은행 솔루션 ‘매쓰플랫’과 학생을 위한 자기 주도용 수학 AI 코스웨어 ‘풀리수학’을 통해 AI 기반의 차별화된 초개인화 맞춤 학습으로 교육 현장과 에듀테크를 연결하고 있는 사례를 소개했다.
매쓰플랫은 자체 개발한 70만 개의 수학 문제를 교과서 및 시중 교재와 연동해 교사 주도의 온, 오프라인 융합 교육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수업 전에는 원하는 난이도와 범위의 학생 및 학급 수준별 맞춤 학습자료를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수업 진도에 맞춰 단원 테스트 및 숙제를 출제하고, 과제에 대한 자동 채점 기능으로 수업 과정에 편리성을 증대했다. 수업 후에는 학생 별 분석 보고서도 확인할 수 있어 모든 수업 과정에 활용할 수 있는 수학 전문 종합 솔루션이라는 점에 주목받고 있다.
또한 풀리수학은 10억 건 이상의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생의 취약점을 파악해 학생 개별 맞춤형 학습을 진행한다. 수학 AI 코스웨어에 학생 자기주도 학습과 교사 학습 코칭이 결합한 하이브리드 수학 학습 형태이다. 교사의 관리하에 학생이 스스로 수학 공부 과정을 결정해 실행할 수 있도록 학생 성취도별 AI 맞춤 학습 제공과 체계적인 단계별 학습, 학습 동기 부여 등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올해 교육부에서는 전국 디지털 선도학교를 1,000곳으로 대폭 확대 선정한 가운데, 선정된 디지털 선도학교 5곳 중 3곳 이상의 학교에 매쓰플랫과 풀리수학을 지원하고 있다. 매쓰플랫과 풀리수학은 2023년 전국 15개 교육청과 소속 학교 및 디지털 선도학교 500곳에서 활용된 바 있다.
프리윌린은 지난 1월 17일 ‘2024 교육박람회’를 시작으로 대구 '디지털 선도학교 AI 코스웨어 활용 지원을 위한 매칭데이', 서울 '디지털 선도학교 워크숍 및 매칭데이', 전북 ‘디지털 선도학교 매칭데이’, 대전 ‘디지털교육 Meet Up Day’에 연이어 참석했다. 2025년 디지털 교과서 도입을 앞두고 미래 교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매쓰플랫과 풀리수학의 도입 문의가 계속되고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