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용 특임교수, 주식 관련 기초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 제공
이진희 학과장 “기본적인 재테크 및 자산관리 개념 이해하기 위한 실질적 방안 소개”
<숭실사이버대학교 캠퍼스 전경, 숭실사이버대 제공>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숭실사이버대학교(총장 한헌수) 융합자산관리학부 금융재테크학과는 지난 12월 16일 오후 8시부터 9시 30분까지 ‘주식의 기초’ 주제의 온라인 특강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을 통해 진행된 이번 특강에는 금융재테크학과 이정용 특임교수가 강사로 나서 가장 대표적인 재테크 방법으로 손꼽히는 주식 관련 기초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참가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특히 학과 학생은 물론 전체 대학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기도 했다.
이번 특강을 진행한 이정용 특임교수는 숭실사이버대 금융재테크학과에서 ‘주식투자기초론’, ‘빅데이터를 이용한 투자와 경영’, ‘효율적 재테크와 재무관리’, ‘디지털경제와 디지털금융의 이해’ 수업을 담당하고 있다.
특강에 참여한 김광휘 학생은 “이정용 교수님의 주식 기초 강의를 통해 주식거래의 방법부터 주식시장의 용어와 장단점 등을 두루 살펴볼 수 있었다”라며 “평소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여 놓치고 있었던 부분을 확인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번 강연을 기획한 숭실사이버대 금융재테크학과 학과장 이진희 교수는 “급격한 경제 환경 변화로 각자의 삶을 여유롭고 가치 있게 보내기 위한 효율적 재테크 자산관리 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늘고 있다”라며 “이를 실천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재테크와 자산관리 개념을 이해하기 위한 실질적 방안을 소개하는 특강을 기획했다. 이를 통해 금융 자산 관리는 어릴 때부터 배워야 하는 것임을 강조하고 싶었다”라고 전했다.
숭실사이버대 금융재테크학과는 급격한 경제 환경의 변화 속에 효율적인 자산관리 계획을 세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경제와 금융, 투자 등 기본적인 자산관리 개념을 이해하고 전략적 도출 및 적용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설립됐다. 자산관리의 기초 이론을 바탕으로 금융시장과 화폐경제, IT디지털 경제, 생애가치설계와 합리적인 투자를 다루며 여기에 더하여 전략적 금융자산관리 등을 체계적으로 배우고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실무적 지식교육과 금융자산관리의 합리성을 높이는 교육, 금융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멘토제를 통한 협력학습,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넓은 네트워크 교육 등을 통해 역동적인 금융자산관리 활동을 통한 전략적 자산관리전문 인재 양성에도 집중하고 있다.
한편 숭실사이버대는 지난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14일까지 금융재테크학과를 포함해 총 4개 학부 26개 학과에 대한 2025학년도 1학기 1차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입학전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학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및 입학상담 유선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