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양대학교에서 “청춘의 기술”이라는 주제로 대형 특강을 진행하는 문현우 대표 / 트립보드 제공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트립보드와 클투를 운영중인 문카데미(주) 문현우 공동 대표가 한양대학교 <문화 비즈니스와 리더십> “청춘의 기술”이라는 주제로 대형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에서는 대학 시절 40여 개의 대외 활동 및 공모전 활동 경험을 살려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줄 수 있는 다양한 합격, 활동 사례를 화두로 꺼냈다. 이후 아리랑을 세계 일주를 하며 알리기 위해 창단한 '아리랑 유랑단'의 창단 과정과 1억 원을 후원받은 드라마틱한 이야기를 함께 전하며 이목을 끌었다.
더불어 현재 11년 차 스타트업 대표 창업가로서 기업가정신과 창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꿈꾸고 있는 예비 창업 대학생들을 위한 창업 길라잡이 특강도 병행하였다.
문 대표는 대학생 시절인 2012년부터 아리랑 유랑단을 창단해 한국문화를 알리는 일에 매진해 왔으며, 대한민국 인재상 대통령상 수상과 카이스트 임팩트 MBA 석사 과정을 마쳤으며 2014년 한국문화 교육 아카데미인 아리랑스쿨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누적 7.5억 원의 투자유치를 받았다.
문 대표는 현재 해외 출장, 그룹 여행 예약과 운영관리 문제를 호소하는 고객,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예약 및 운영관리 솔루션 '트립보드'를 개발하며 한국관광공사 관광벤처 성장 부문에 선정되었으며, 해외 마라톤 런투어 등 테마 여행 서비스 플랫폼 '클투'를 운영하는 문카데미(주)의 공동대표를 맡고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