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미용업계에 진출하거나 미용실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헤어, 피부, 메이크업, 네일 등 다양한 전공을 모두 소화할 수 있는 자격증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모집일정은 7월 10일 수요일까지이며, 개강일은 7월 11일 목요일이다.
이번 2학기 2차 종합미용면허증 교육과정은 미용 기술을 포함해 현장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체계적인 내용들을 배울 수 있으며, 다양한 작업을 문제없이 수행할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자격증 취득요건은 전문학사 이상의 학력이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최종학력이 고등학교 졸업이라면 학점은행제 미용학을 통해 면허를 취득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이다.
학점은행제는 교육부 주관의 평생교육제도로 온라인 출석 후 수업을 듣고 학점을 이수할 수 있다. 미용 분야의 과목들이 다양하게 개설되어 있어 필요한 과목을 선택해서 수강할 수 있다.
이 과정은 실기 없이 온라인(pc, 스마트폰)으로만 수업을 들으며 자격을 얻을 수 있다. 거기다 전문가 1대1 도움을 받아 미용 기술을 종합적으로 배울 수 있으며 한 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다방면에서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코칭받을 수 있다.
자격증 취득 후엔 학원 강사, 네일샵 운영자, 피부관리사 등 다양한 직업군에서 활동할 수 있고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큰 무기가 된다. 고객들은 검증된 전문가에게 관리를 맡기고 싶어 하기에 종합미용면허증을 취득해두면 미용 업계에서 성공하는 데 필요한 기본 조건 중 하나로 떠 오르고 있다.
해당 교육과정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없이 온라인으로만 출석, 수강, 발급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며 직장을 다니면서도 쉽게 학습을 병행할 수 있다. 또한, 실습이 없어 재료비 걱정이 없다는 장점이 있고, 장학혜택을 더한다면 학비도 저렴한 편이다.
하지만 자기 주도적 학습이 필요하기에 학습플래너 상주 여부와 온라인 상담이 가능한지 확인해야 하고,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충분히 습득할 수 있도록 전문 교수진들이 출강하는지도 봐야 한다.
이 외에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선 무료로 교안을 배부하고 있으며 기술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국내외 뷰티 레퍼런스를 충분히 활용한 주차별 강의와 멘토나 동료와의 피드백까지 신경쓰고 있다.
또한, 취업 폭을 넓히고 승진의 기회까지 잡을 수 있도록 관련 민간자격증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