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사이버대학이 주최한 지식공유특강 ‘배우면 달라진다’의 1회차 강의가 지난 5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특강은 지역주민, 재학생, 동문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쉽게 접하고 개인의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특강은 10월 5일부터 11월 2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주제별로 진행되고 있다.
1회차 강의는 ‘60대 이후 나는 어떻게 살 것인가?’를 주제로, 노인복지학과장 조상윤 교수가 강의를 맡았다. 강의에서는 노후 설계와 관련된 다양한 사례가 소개됐으며, 참가자들의 관심사 분석을 통해 개별적인 노후 준비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이 이루어졌다.
또 참가자들은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향후 준비할 사항들을 고민하며 미래를 구체적으로 계획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자신에게 편지를 쓰는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적 성찰의 기회도 제공됐다.
노인복지학과장 조상윤 교수는 "이번 특강은 많은 관심 속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으며, 앞으로 이어질 강의들에도 기대가 크다"며 "지식공유특강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성장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국제사이버대학교 노인복지학과의 신·편입생 모집은 오는 12월에 시작된다. 신·편입생 모집 관련 정보는 국제사이버대학교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Q&A 게시판이나 입학 상담 전화를 통해서도 문의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