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전정민 기자]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트렌드 속에 기존 교육시장을 보완하기 위한 비대면 학습을 위한 에듀테크 분야가 점차 주목받고 있다. 4차 산업혁명시대 주요 AR(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해 제품을 개발한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 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입주기업인 ㈜스튜디오 창(대표 창민형)은 에듀테크 제품으로 선보인 세계지도와 AR(증강현실) 앱 연동하여 다양한 교구와 놀이학습이 가능한 오감만족 콘텐츠 쥬키토키 월드맵 AR 퀴즈를 10월 출시하였다. ㈜스튜디오 창은 자사 캐릭터 고고밴드 캐릭터를 활용하여 다양한 제품에 접목하여 제품 개발하고 있다.
쥬키토키 월드맵 AR 퀴즈는 3세부터 12세까지 자기 주도 학습이 가능한 콘텐츠로 백과사전처럼 스스로 찾고 학습이 가능한 새로운 AR 세계지도 학습법을 만들어 냈다. 어린이집, 유치원, 학원 등 교육기간을 대상으로도 프로그램을 추진 중이다.
㈜스튜디오 창은 다음달 11월 11일부터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는 넥스트콘텐츠 페어 와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참가할 예정이며 전시회 기간 동안 상품 홍보와 국내외 바이어를 통해 해외진출도 추진할 계획이다. 창민형 대표는 “쥬키토키 브랜드는 단순한 놀이가 아닌 융복합 체험형 교육콘텐츠를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언급하며 지속적인 쥬키토키 새로운 에듀테크 콘텐츠 개발을 지향한다고 밝히며 “전 세계 많은 아이들이 언택트 시대에도 교육격차 없이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