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고용노동부 정식승인 ‘에듀플러스원격평생교육원’은 취약계층을 지원하여 사회공헌에 기여하는 ‘대한적십자사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에 참여하여 따뜻한 나눔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은 매월 정기적인 기부를 통해 지역 내 위기가정의 생계,
주거, 교육, 의료지원 등 지역사회의 가장 낮은 곳에서 외면당하는 이들에게 자립을 지원하는 캠페인으로 ‘대한적십자사’ 주도로 시행되고 있으며 ‘에듀플러스원격평생교육원’도 참여하게 되었다.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에듀플러스원격평생교육원’은 직장인이 자격증취득을 위한 공부를 온라인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을 제공하며, 고용노동부 정식승인을 통해 직장인 국비지원이 가능해 미래를 대비하는 직장인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에듀플러스원격평생교육원은’ 작은 정성이지만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 처한 이들에게 희망으로 전달되었으면 좋겠다며, 우리 기업의 이름으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고용보험에 가입된 직장인이면 국비지원을 통해 자격증취득에 도전하여 미래를 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에듀플러스는 미래를 대비하는 전문직으로 주목 받는 사회복지사1급, 전산회계1급, 직업상담사2급, 농산물품질관리사, 경비지도사 등 다양한 자격증인강을 직장인 국비지원으로 수강이 가능하며, 한시적 자부담금 대폭완화로 수강료 부담도 크게 줄어들어 빠른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고용보험에 가입된 직장인, 육아휴직자, 기간제근로자, 일용직근로자, 영세 자영업자, 대기업근로자(만45세이상)이면 고용노동부 국민내일배움카드(재직자) 신청으로 참여 가능하며, 지역제한 없이 전국에서 온라인강의로 수강이 가능하다.
자격증강의 국비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포털 검색창에 “국비에듀플러스” 검색 후 홈페이지 상담문의 및 전화문의로 자격증인강 국비지원에 대한 무료상담이 가능하다.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은 기업체, 사업장, 개인 등이 적십자 후원회 가입을 통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대한적십자사’ 대표 나눔확산 캠페인이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