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무더운 여름 학생들의 신나는 여름방학이 이제 막을 내리고 학년별 2학기가 찾아옴에 따라 수학 길잡이가 되는 강남 수학의 메카 김현정수학학원에서 2학기 중고등부 정규반을 개강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학원 관계자는 “30년 이상의 경력의 강사진들을 구성하여 가르치는 본원에서 2학기 수학성적 향상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게끔 중등부, 고등부 정규반을 개설했다”라고 설명했다.
수업 기간은 8월 18일부터 12월 31일까지 중등부는 15명 정원, 고등부는 20명 정원으로 구성하여 강의식으로 진행하며, 매 수업 전 또는 수업 후에 서술형 테스트를 진행하여 전 시간에 배운 과정을 복습하는 개념으로 진행 시켜 복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수학 성적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줄 예정이다.
각 담임선생님을 중심으로 정규 슈업 및 보강과 상담 전부를 각 담임선생님 지휘 아래 진행할 예정이며, 테스트 및 숙제를 진행하면서 부족한 부분은 채워가는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매 수업마다 테스트 및 숙제를 진행하고 각 학생들의 학부모 및 학생들에게 문자 전송을 하여 빠른 피드백을 줄 예정이며, 테스트 점수 미달 또는 숙제 미흡이 발생한 학생에게는 학부모와의 상담을 통해 주말 의무 보강을 실시할 수 있다고 전했다.
특히 상점 및 벌점 제도를 운영하여 그에 합당한 상과 벌을 줌으로써 학생들이 좀 더 열심히 노력하는 자세를 잡을 수 있도록 우수학생에게 분기별로 시상하고 미흡한 학생들에게 벌점을 주어 관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일일테스트를 실시하여 바로 전날 배운 내용에 대한 시험을 봄으로써 기억할 수 있게 한 번씩 짚어주며, 주말테스트를 실시하여 첫 단원부터 누적시험으로 진행하여 복습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수학 성적 향상에 더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한다고 한다.
수학은 계속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서 향상되는 부분이 대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숙제 및 오답노트도 복습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함께 실시하여 수학 성적을 끌어올리는데 노력하겠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한편, 2022년 2학기 중등부 고등부 정규반 개강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학원 측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