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의 번영을 위해 연결된 우리, 슬기로운 아세안 탐구생활」 개최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2022년 하반기 ‘대국민 열린 외교 강좌를 개최된다.
외교부 국립외교원은 9월 28일부터 11월 30일까지 총 10회 매주 수요일 저녁(19:00~21:00)에 18세 이상 성인 48명(대면 34명/비대면 14명)을 대상으로 ‘2022년 국민외교아카데미 대국민 열린 외교 강좌 하반기 과정’ 「공동의 번영을 위해 연결된 우리, 슬기로운 아세안 탐구생활」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국민외교아카데미는 외교부와 국립외교원의 외교 지식 및 정보와 인적자원을 기반으로 교육‧학습의 형태로 국민과 소통하는 장이자, 외교 일반과 우리 외교 정책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이해 제고를 도모하는 국립외교원만의 특색 있는 대외교육 과정으로, 2021년 신설되어 올해로 두 번째 해를 맞고 있다.
올해는 △청소년 외교 배움터 △대학생 외교 연수 과정 △대국민 열린 외교 강좌 등을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 1회씩 개최했다.
외교부는 “2022년 하반기에 개최하는 ‘대국민 열린 외교 강좌’ 「공동의 번영을 위해 연결된 우리, 슬기로운 아세안 탐구생활」 과정은 급변하는 국제 정세 속에서 지속 가능한 번영을 위해 파트너십을 발전시키고 있는 아세안(ASEAN)에 대해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라머 “또 이를 바탕으로 우리 외교에 대한 시사점과 우리 외교가 나아갈 방향을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