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국민과 함께하는 외교이슈 공개 강연회가 열린다.
국립외교원 외교안보연구소(IFANS)는 11월 18일 서울 서초구 외교타운에서 우리 국민의 외교현안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국민과 함께하는 외교 이슈 공개 강연회(IFANS Talks)’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2013년 5월 이후로 개최되어 온 IFANS Talks는 이번이 28번째로서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대면 강연회로 진행된다.
이번 강연회는 국제이슈, 공공외교, 국제기구진출 등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 대학생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강연회는 외교안보연구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정인우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GGGI) 담당관, 박소연 국제백신연구소(IVI) 홍보협력담당관, 차승제 유엔난민기구(UNHCR) 행정관, 안은주 외교부 부대변인 순으로 강연 및 각 연사별 질의응답을 약 2시간 동안 진행할 예정이다.
강연자 및 주제는 ▲정인우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GGGI) 담당관, ‘국제기구의 영 프로페셔널’ ▲박소연 국제백신연구소(IVI) 홍보협력담당관, ‘팬데믹 시대에서 국제기구의 역할’ ▲차승제 유엔난민기구(UNHCR) 행정관, ‘국제기구 진출-유엔난민기구와 함께’ ▲안은주 외교부 부대변인, ‘국제기구 사무국 직원에 필요한 자질’ 등이다.
한편, 금번 IFANS Talks의 강연 내용은 국립외교원 외교안보연구소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에 게재할 예정이며, 국립외교원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재시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