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마성배 기자] 천재교육이 학습 자신감을 길러줄 방법으로 ‘똑똑한 하루’ 시리즈를 활용할 것을 추천했다. 해당 교재는 전 과목 기초 학습 능력을 길러주는 초등 문제집이다.
똑똑한 하루는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 등의 주요 과목은 물론, 봄, 여름, 가을, 겨울, 안전의 전 과목 시리즈로 구성됐다.
또한, 예비 초등학생부터 6학년 학생까지 초등 전 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고 있어 폭넓은 활용이 가능하다.
학생들은 ‘하루 10분 학습 커리큘럼’으로 재미있고 효율적인 학습을 진행해나갈 수 있다. 10분이면 하루치 학습이 끝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집중력을 잃지 않고 학습하는 것이 가능하다.
하루 10분 학습은 올바른 공부 습관을 길러주기도 한다. 이 교재는 하루 6쪽, 주 5일, 4주 완성 커리큘럼을 제시하고 있는데, 이처럼 규칙적으로 진행되는 학습은 자기주도학습 습관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한편, 이 교재의 또 다른 특징으로는 비주얼 기반 학습을 들 수 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비주얼 기반 활동으로 학습 흥미를 높이는 구성을 취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 똑똑한 하루 시리즈에서는 ‘만화와 이미지’, ‘붙임 딱지 활동’, ‘색칠하기’ 등의 비주얼 기반 학습 활동을 제시하고 있는데, 놀이하듯 부담 없는 학습의 과정 속에서 자연스럽게 기초 학습 능력을 향상하는 것이 가능하다.
천재교육 관계자는 “똑똑한 하루는 비주얼 기반의 다양한 학습 활동을 통해 교과 개념 이해를 돕는 초등 문제집”이라며, “쉽고 재미있는 교재로 초등학생에게 꼭 필요한 학습 지식을 습득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