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서광석 기자] 지난해만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7만여 명이 학위를 받았다.
교육의 기회를 놓쳤다가 다시 학업을 시작하기 위해서나 다양한 시험 자격을 갖추기 위해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는 수가 늘고 있는 추세이며, 매해 연말에 있는 편입 시험을 보기 위해 편입준비생들이 많은 활용을 있다.
김영평생교육원은 교육부 평가 인정으로 전 과목 100% 인가를 달성하여 사회복지학, IT공학, 경영학, 아동학, 심리학 등의 전공 과정이 있다.
전공 과정 외에도 학습자들 대상으로 무료 자격증 강의, 다양한 패키지 상품이 구성되어 있어서 편입과 병행하는 학습자에게 인기가 많다.
2023년 편입 시험에 김영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학습자 854명이 편입에 합격했다. 이는 학점은행제 분야에서 압도적인 결과이며, 4년 연속으로 본 교육관의 자체 기록을 경신해 가고 있다.
교육기관 관계자는 “김영평생교육원은 편입 특화 학점은행제 기관으로 편입에 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다”라며 “노하우를 통해 관리를 했더니 최다 합격생을 배출한 것 같다”라고 말했다.
편입 합격자는 “개인 맞춤 플랜이 믿음을 줬고, 1 대 1로 담당해 주시는 컨설턴트가 지속적으로 플랜을 관리해 주었다”라며 “퀄리티 있는 강의 콘텐츠로 재밌게 수강했던 것이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해당 교육원은 4월 18일에 2023학년도 1학기 6기의 모집을 마감한다고 밝혔다. 학습 기간은 8월까지며, 내년 2월에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의 규정은 복잡한 부분이 있어서 처음 학습을 시작하면 놓치는 부분이 많다.
이에 관계자는 “전문 학위 컨설턴트가 세부적인 규정에 대해서 안내하며 챙겨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자세한 교육과정과 편입 합격 후기가 궁금하다면 교육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