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마성배 기자] KG에듀원 교원임용 희소/쌤플러스에서 임용고시 수험생을 대상으로 지난 18일 실시한 제18회 희소 모의고사 현장 응시가 약 1,800여 명의 수험생들이 참여한 가운에 성황리에 종료됐다.
18년째 개최되는 희소 모의고사는 일 년에 한 번뿐인 임용시험에 대비하여 수험생들에게 실전 경험을 제공하고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하반기 학습을 계획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번 희소 모의고사는 서울 목동고등학교와 신서중학교에서 실시되었으며 안내방송 제공, 전자기기 수거, 감독관 2명 배치 등 실제 시험과 동일한 시험장 환경에서 진행됐다.
현장 모의고사에 응시한 수험생들은 완벽하게 구현된 응시 환경에 매우 만족해하였으며, 시험 문항에 대해서도 최근 임용시험의 기출 경향이 반영되어 정말 실제 시험을 미리 경험하는 것 같다고 언급했다.
전문상담 과목에 응시한 수험생은 “재수생인데 작년에 실제 시험을 보러 갔을 때와 동일한 긴장감을 느낄 수 있었다. 시험 시간 배분 및 답안지 작성방법도 다시 점검해 볼 수 있었고, 이번 희소 모의고사를 통해 부족한 공부가 무엇인지 확인하고 어떻게 남은 5개월을 준비해야 할지 방향을 설정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현장 응시 참여가 어려운 수험생들은 6월 19일(월) 오늘부터 시작되는 온라인 모의고사를 통해 희소 모의고사를 응시할 수 있다. 실제 시험 현장 영상을 제공하여 안내 방송 및 시험시간 배분 연습을 동일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시험지와 답안지는 집으로 배송된다.
현장 및 온라인 응시생 모두 모의고사 성적표를 받아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하반기 학습전략을 수립하고 실전 대비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희소 모의고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희소/쌤플러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