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강남 대치청출어람 학원>
[공무원수험신문=서광석 기자] 강남 대치동 재수학원, 대치청출어람이 2024년 1월, 과외식 클리닉수업과 노샐틈관리시스템으로 예비 고3 학생들을 위한 ‘인서울 윈터 스쿨’을 개강한다.
이번 윈터스쿨의 과정은 예비 고3 학생을 대상으로 수능에 필요한 학습 기반을 다지도록 돕는다. 자기 공부법을 찾아 혹독하게 실천해보는 시간으로 ‘재수하지말기 5주 프로젝트’로도 불린다. 정원 10명의 소그룹 과외식 수업이 진행되며, 선착순 모집 마감이다.
2024년 1월 2일부터 2월 6일까지 총 5주간 진행되는 강남 대치청출어람의 윈터스쿨은 인서울 진학을 목표로 하는 예비고3 학생의 개인별 학습 역량을 파악해 맞춤형 지도로 각자의 문제점들을 개선해나갈 예정이다.
소수정예 재수학원 대치청출어람의 관계자는 “윈터스쿨은 소그룹 과외 수업으로 진행하며, 엄격한 관리가 병행돼 일종의 재수생 체험과도 같은 혹독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현실적으로 5주간 할 수 있는 것은 많지 않지만, 이 시기는 예비고 3학생들에게는 1년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때이다. 수년간 재수생들의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겨울방학 동안 학생들이 진학 목표를 정하고, 1년 학습 계획을 세운 후 꾸준히 공부를 이어나가는 힘을 길러둬야 고3 수험생활에서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윈터스쿨의 과정은 과목별 수업의 효율성에 집중했다. 집중과 몰입이 가능하도록 3시간 단위, 주 20시간의 과외식 수학 수업은 개념과 문제해결 능력을 점검하고, 준킬러 문제를 집중 공략한다. 정규 수업은 물론 클리닉 시간까지 선생님과 함께 과제를 해결한다. 자기주도 학습시간과 무한 질의응답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국어 과목은 독서, 문학, 실전모의고사 수업으로 구성됐다. 독서의 경우 논리적 칼 독해법 지도 및 독해클리닉 수업으로 주제별 지문 맛보기에 중점을 두었다. 문학은 개념 및 실전 감상법으로 커리큘럼이 짜여져 있으며, 실전 모의고사 수업으로 매주 학생의 실력을 측정한다.
영어는 정확한 독해를 위해 기본기를 다지는 수업으로 준비됐으며, 빈칸, 문장 순서, 문장 삽입 등의 유형을 주요하게 다룬다. 또한 5주 동안 수능 필수 어휘를 완벽하게 암기하도록 돕는다.
대치청출어람 학원은 강남 대치동 재수학원의 25년 노하우가 담긴 ‘노샐틈 관리시스템’을 바탕으로 예비 고3 생활 관리를 진행한다. 이는 강사진과 질의응답 선생님, 생활관리 부원장, 학습관리 부원장, 입시전문가의 협업으로 이루어진다.
나태해지기 쉬운 주말도 철저히 관리하며,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개학 후 학교로 돌아갔을 때 학교생활과 주말 개인학습 시간의 자기주도적 운영이 가능하도록 습관을 잡아준다.
또한 강남 윈터스쿨을 찾는 지방 학생들과 기존 기숙학원에 거부감을 느끼는 학생들을 위해 대치동 숙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대치동 학사 및 대치동 고시원 정보를 가격대별로 안내해 생활 공간을 선택에 도움을 주며, 세심한 생활 관리까지 병행해 학생들과 학부모로부터 만족도가 높다고 한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