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주식회사 와이비엠(이하, 와이비엠)과 디지털미디어교육콘텐츠 교사연구협회 몽당분필(이하, 몽당분필)이 2024년 1월 10일 YBM 본사에서 전략적 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MOU 협약을 통해 △초등학교 과목별, 유형별 콘텐츠 개발 및 상호 제안을 통한 콘텐츠 기획과 개발 △공교육 일선에 개발된 콘텐츠 무상 제공 △개발된 콘텐츠에 대한 활용 제고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와이비엠은 교과서와 함께 공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에듀테크 기반 쌍방향 교과서, 맞춤형 AI 코스웨어 등의 수업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종합출판교육 그룹이다. 특히,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맞춰 고전적인 일방향 강의식 수업이 아닌 AI 디지털 교과서, 맞춤형 수업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으며, 이를 교수 학습 지원사이트 'Y클라우드(www.ybmcloud.com)'를 통해 콘텐츠 및 서비스를 학교 일선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다.
몽당분필은 디지털 미디어 교육 콘텐츠를 연구 · 개발하는 교사 연구회로서, 수업 콘텐츠 및 디지털 리터러시, AI 등 각 분야에서 뛰어난 교사 100여명으로 이루어진 단체이다. 직접 개발한 콘텐츠들을 분야에 맞춰 각종 SNS, 유튜브를 통해 양질의 수업을 위해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부와 KERIS 등과의 협업을 통해 <2023 경기 평생교육학습관 소외 계층을 위한 AI / SW캠프 운영>, <2023 T.O.U.C.H 교사 멘토단> 등 공교육과 디지털을 잇는 교두보로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와이비엠은 "학생들의 성취도 간극이 넓어지고 학생 개개인의 역량에 따라 다양한 분야에 걸친 교수가 필요하게 된 현장 상황에 발맞춰, 디지털 역량을 갖춘 교사 단체 몽당분필과 함께 공교육 일선에서 활용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꾸준히 개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