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미디어잡이 방송·언론 분야 주요 기업과 아카데미의 채용 소식을 공개했다. 이번 채용은 방송기술부터 보도제작, 아나운서 교육과정까지 다양한 직종을 포괄해 예비 방송인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KBS방송아카데미는 제130기 교육생을 선발한다. 모집 과정은 구성작가, 방송카메라, 성우 취미반 등 다양하다. 학력과 경력에 제한이 없으며, 온라인 자기소개서 작성만으로 수강 신청이 가능하다. 마감은 9월 25일이다.
방송기술 전문사 ‘채널A 미디어텍’은 방송 송출과 중계 시스템 설계·관리를 담당할 기술관리 직원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초대졸 이상, 경력 5년 이상이며 접수는 8월 31일까지다.
한편, ‘채널A 뉴스비전’은 보도제작팀 PD를 모집한다. 학력·경력 제한이 없어 뉴스 및 시사 프로그램 제작에 관심 있는 인재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최종 마감은 9월 1일이다.
투비앤 아나운서(To be Announcer) 아카데미는 아나운서 강사와 상담직 강사를 정규직으로 채용한다. 4년제 대학 졸업 이상 학력이 요구되며 신입·경력자 모두 지원 가능하다. 채용은 서류전형과 1차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며, 접수 마감은 오는 8월 30일이다.
아나인 아카데미는 오는 9월 13일 서울 여의도 본원에서 ‘예비 방송인 장학생 컨테스트’를 개최한다. 선착순 100명 접수로 진행되고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 원과 무료 수강권이 주어지며 이외에도 최우수상·우수상 등 다양한 혜택이 마련돼 있다. 지원 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 이상 학력 소지자로, 경력과는 무관하다. 참가자는 개별 확정 문자를 받은 뒤 현장 컨테스트에 참여하게 되며, 선착순 100명 모집이 완료되는 즉시 접수가 마감된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