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2024년 10월 15일 화요일, 화성시 YBM 연수원에서 2024 학부모 교육 참여 상담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 상담사(도교육청) 및 학부모지원전문가(교육지원청)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학부모상담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연수의 특별 강연은 부모교육전문가이자 소통전문가인 임영주 박사가 맡아, ‘학부모들이 자녀 성장 단계별로 겪는 고민과 그로 인한 심리 상태를 깊이 있게 이해하고, 이를 상담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 상담역량 강화’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임 박사는 최근 신간 <멘탈이 강한 아이가 결국 해냅니다>를 출간하며 부모와 자녀 간의 건강한 소통법과 훈육법, 자녀의 심리적 안정과 성장에 대한 폭넓은 연구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이번 특강에서는 자녀의 발달 과정에서 나타나는 주요 이슈와 그에 따른 학부모의 심리 변화, 상담 현장에서 이를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실질적인 가이드를 제공하며, 학부모 상담사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 현장에서의 상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다룬다.
경기도교육청은 "이번 연수가 학부모와 자녀 간의 더 나은 소통을 돕고, 상담사의 역량을 강화하여 학부모 상담 서비스의 질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연수는 10월 15일 진행되며, 참가 대상은 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의 학부모 상담사와 학부모지원전문가들이다.
임영주 박사는 앞으로도 교사교육 및 상담,아이들의 멘탈을 관리하며 정서조절력, 인간관계, 자존감 높은 자녀로 성장시키는 부모교육 특강을 활발히 진행한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