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원장 정성균)은 내달 10일 2급 정사서 취득과정에 해당하는 학점은행제 문헌정보학(도서관 사서 과정) 과목을 개강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문헌정보학은 다양한 자료의 관리와 분류를 담당하는 전문직 취업이 가능한 전공으로 정보의 데이터화를 위한 시스템구축과 이론을 학습하고 전산화 업무에 활용할 수 있으며 특히 문헌정보학 학위취득으로 2급 정사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대학교 졸업자의 경우 3학기(16과목, 48학점 이수)과정으로 학위취득이 가능하고 2급 정사서의 경우 무시험으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해 취업 또는 재취업 관련 유망한 전공이다.
해당 교육원 측은 문헌정보학 5개 과목(△문헌정보학개론 △자료선택⦁구성론 △문헌데이터베이스론 △학교도서관경영론 △정보처리)을 평가인정을 통해 개설하고 있으며, 모든 과목은 100% PC와 모바일 휴대기기를 통해 수강이 가능하다.
교육원 관계자는 “학점은행제를 통해 온라인수업으로 문헌정보학 과목의 수강이 가능해진 만큼 문의가 많다”며 “원하는 과목의 수강을 위해선 빠른 수강신청이 중요하고 8월 개강반에 특별한 장학이벤트도 준비한 만큼 다양한 혜택과 함께 수강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은 오는 8월 10일 개강반에 문헌정보학 학위취득 과정과 함께 ▲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청소년지도사 2급, 3급 ▲평생교육사 2급 ▲한국어교원 2급 ▲건강가정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과 ▲경영학, 심리학, IT 등 다양한 학위취득 과정을 개강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