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제36회 이건음악회 온라인콘서트 |
이건박영주문화재단이 성탄절을 맞아 올가을 전국 5개 도시를 감동으로 물들였던 ‘제36회 이건음악회’의 실황을 담은 온라인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온라인 콘서트는 지난 11월 성황리에 마무리된 오프라인 공연의 감동을 다시 한번 재현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오는 12월 25일 오후 8시부터 이건음악회 공식 유튜브 채널과 예술문화 전문 채널인 한경아르테TV를 통해 동시에 방영될 예정이다. 별도의 사전 등록 없이 누구나 PC와 모바일, TV를 통해 세계적 수준의 클래식 무대를 안방에서 감상할 수 있다.
올해 초청 연주자인 ‘노르웨이 챔버 오케스트라 현악 6중주단’은 쇤베르크의 ‘정화된 밤’과 같은 정통 실내악부터 마이클 잭슨과 BTS의 곡을 현악 6중주로 재해석한 무대와 ‘아리랑 편곡 공모전’ 최우수작인 전다빈 작곡가의 ‘빛아리랑’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특히 ‘빛아리랑’은 한국의 정서가 세계적인 연주자의 선율을 통해 승화되는 과정을 담아내어 오프라인 공연 당시 큰 찬사를 받은 바 있다. 이번 온라인 공연은 고품질의 영상과 사운드로 당시 현장의 역동적인 에너지와 섬세한 앙상블을 생생하게 담아내어 성탄절을 맞이한 관객들에게 특별한 음악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온라인 콘서트 개최를 기념하고 이건음악회에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보여준 관객들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은 SNS 이벤트도 마련했다. 12월 25일부터 1월 4일까지 제36회 이건음악회 온라인 콘서트 시청 후기를 이건(EAGON) 공식인스타 내 이벤트 참여를 하면 선발된 인원에게 연주자 사인CD 및 모바일 커피쿠폰을 증정한다.
이건박영주문화재단 관계자는 “36년간 한 해도 거르지 않고 이어온 문화 나눔 정신을 이어가기 위해 오프라인 공연의 시공간적 제약을 넘어 더 많은 이들과 음악을 공유하고자 온라인 콘서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메세나 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에 문화 예술의 가치를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