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경복대학교 치위생학과는 지난 4월 26일, 남양주캠퍼스에서 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제8회 예비치과위생사 선서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치위생학과 2학년 재학생 183명이 참석하였으며, 다가올 치위생임상실습을 앞둔 해당 재학생들은 치과위생사로서 지켜야 할 직업윤리를 확립하고 환자를 생각하는 올바른 마음가짐으로 국민의 구강건강 향상을 헌신하는 자랑스러운 예비 치과위생사가 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치위생학과 교수들도 참석하여 2학년 재학생들에게 예비 치과위생사 핀을 달아주며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며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치위생학과 동문회에서는 축하의 꽃과 임상실습 시 필요한 수첩과 펜을 선물하여 후배 학생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선서식에 참여한 학생들은 “예비치위생사 선서와 함께 치과위생사 핀을 수여받는 과정을 거치며 치과위생사라는 직업에 대한 자부심과 사명 완수에 강한 의지를 느낄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경복대학교 권순복 치위생학부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치위생학과 학생들이 예비치과위생사 선서식을 통해 더욱 투철한 사명을 가지고 실습에 임하길 바란다”며 “졸업 후에도 오늘을 기억하며 자신의 본분을 충실히 감당하는 자랑스러운 치과위생사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