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전국의 영어학원, 영어교습소, 영어공부방에 온라인 학습을 서비스하는 기출문제사이트 브랜드 ‘내공스터디’가 초중고 2학기 개학 학사일정에 맞춰, 추석연휴까지 영어 학원가에 추석지원금 정책을 공개했다.
지난해 초부터 코로나19 이슈로 인해, 학원 집합금지 및 비대면 학습 전환으로 정상적인 수업 운영이 어려웠던 학원장에게 2학기 비상대책을 공개한 것이다.
지원금 정책은 다음과 같다.
첫째, 9월 가입 학원 전원에게 가맹비 전액 지원하여, 착한 영어교육 기업 운동에 동참키로 하였다. 대상은 전국의 영어공부방, 영어교습소, 어학원, 보습학원을 기준이며 추석연휴 기간 동안 무료체험을 신청한 학원 전원에게 지원된다.
둘째, 2학기 내신대비 종합 커리큘럼을 무상 제공한다. 비대면으로 유독 수업 기간이 짧아 학교별 내신대비에 학원 선생님들의 업무가 늘고, 2022학년도 최신 교육과정에 맞는 수업자료를 제작 및 수집하는 데 겪는 어려움을 돕니다.
내공스터디의 2학기 커리큘럼은 초, 중, 고등 과정의 모든 학년별 출판사 교과서 문제은행과 온라인 수업을 제공하여 개인 수준별 학습 제공이 가능하고, 자기주도학습으로 인한 비대면 학습 전환에도 미리 대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셋째, 무료체험 학원 전원에게 온라인프로그램의 6개월 기간이 무료 제공된다. 이는 학원 집합금지 및 수용인원 제한 등으로 불가피하게 학원생 이탈로 이어지는 악순환이 반복되어 운영에 타격을 받은 학원의 정상 운영을 돕기 위함이다.
2학기 온라인 비상대책을 발표한 내공스터디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교육업계가 매우 어려운 현실”이라며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서비스하는 입장에서 매우 비참한 심정이지만, 2학기 비상대책으로 하루빨리 학원이 정상화될 수 있게 영어학습프로그램을 무료 서비스할 계획”이라며, 이번 추석지원금 비상대책의 목표를 밝혔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