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학전문대학원 3학년 재학생 또는 3학년 이외 희망자도 가능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이하 법전협)가 주관하는 2022년도 제2차 변호사시험 모의시험이 8월 1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실시된다. 8월 3일은 휴식일로 지정됐다.
이번 모의시험은 법무부 주관 변호사시험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법학전문대학원 교육과 유기적으로 연계된 시험 모델을 제시하고, 변호사시험의 적정성 제고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법학전문대학원 3학년 학생들에게 변호사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모의시험 문제는 법전협에서 출제하며, 25개 법학전문대학원에서 시행한다.
시험 대상자는 법학전문대학원 3학년 재학생 전원을 비롯해 3학년 이외의 희망자도 응시할 수 있다.
한편, 답안지 작성시 반드시 컴퓨터용 사인펜만 사용해야 하며, 그 외의 펜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채점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또 수정테이프를 이용해 답안 수정을 할 수 있지만 불완전한 수정처리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수험생에게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논술형 답안지는 흑색 또는 청색필기구만을 사용해야 하며, 정정하고자 할 경우에는 두 줄로 긋고 다시 기재해야한다. 수정액이나 수정테이프는 사용할 수 없다.
또 선택과목명에 수험생 본인이 접수한 선택과목명을 반드시 기재해야 하며, 답안지는 시험과목별로 정해진 각 장수만큼만 작성해야 한다.
선택형 OMR 답안지는 법전협에서 일괄 채점 후 각 학교에 결과를 통지할 예정이며, 논술형 답안은 해당 법학전문대학원에서 채점위원을 선정하여 자체채점 혹은 공동채점교의 경우 선정된 채점위원에 의해 공동채점한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