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내영 드림플러스 대표이사 경영지도사>
[피앤피뉴스=서광석 기자] 다큰그룹은 지난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 문제 해결을 보다 전문적으로 컨설팅 하기 위해 RNB경영지원센터(알앤비경영지원센터) 정용균대표, 조순혜본부장과 드림플러스 김내영대표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전문컨설팅을 위한 사무실을 서울시 구로디지털단지에 개소 하였다.
특히, 드림플러스 대표이사인 김내영대표는 경영지도사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 경영지도사는 중소기업경영 문제에 대한 종합진단(경영컨설팅)과 기업경영상의 인사, 조직, 노무, 사무관리, 재무관리 및 회계, 생산, 유통관리, 판매관리 및 수출입업무 등에 대한 진단. 지도 자문, 상담, 조사, 분석, 평가, 확인, 대행 등 법적기능을 수행하는 국가 전문자격사이다.
다큰그룹은 2024년부터 다큰커피, 다큰돈까스 등 다양한 프랜차이즈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이에 그룹 차원에서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정부지원 사업을 전문적으로 컨설팅 할 수 있는 ‘김내영’ 경영지도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TOTAL SOLUTION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회사의 설립, 일할 공간, 아이디어 단계의 제품의 시제품화, 영업 및 마케팅 그리고 만만치 않는 창업 자금 마련 등 현실의 벽은 높다.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는 하나의 방법이 정부지원사업을 활용하는 것이다.
국가 전문 자격증을 보유한 김내영 경영지도사도 이러한 정부의 방침에 따라 적극적으로 현장의 어려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일하고 있으며, 화학공학과 환경공학을 석사로 졸업하고, 전문성을 높이기 위하여 스마트융합컨설팅학 박사과정을 밞고 있다.
또한 보다 전문적인 경영 컨설팅을 위하여 공공입찰 전문가인 조달계약사, ESG 심사원, ISO 45001 심사원 자격도 취득하였다. 현장에서 열심히 뛴 결과 2021년에는 대한민국 베스트 브랜드 협회에서 경영컨설팅 부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다큰그룹은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대표님에게 조그마한 도움으로 보람을 느끼고 있으며, 앞으로도 RNB경영지원센터(알앤비경영지원센터)와 드림플러스와 협약하여 더 많은 중소기업 및 소사공인들이 정부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피앤피뉴스 / 피앤피뉴스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