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경제를 쉽고 흥미롭게 배울 수 있는 복합 행사 ‘2025 경기도 경제 지식 특강 & 숏폼 시상식’을 오는 11월 5일 오후 2시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4A·B홀)에서 연다. 디지털미디어테크쇼 및 퓨처쇼 연계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경제 지식 숏폼 공모전’ 시상식과 경제 지식 특강을 동시에 선보이는 형태다. 도민들이 경제 정보와 콘텐츠 제작 문화를 한 자리에서 경험하도록 기획됐다.
공모전에는 85편의 숏폼 콘텐츠가 접수됐으며, 경제 및 콘텐츠 분야 전문가 6명의 심사를 거쳐 총 17팀이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애니메이션·모션그래픽 기반 경제 개념 소개 영상,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금융범죄 예방 콘텐츠, 생활 밀착형 경제 팁 시리즈 영상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상식 현장에서는 수상작 상영과 숏폼 전시존 운영으로 관람객이 우수 작품을 직접 관람할 수 있다. 더불어 참가자 간 간단한 네트워킹도 마련된다.
같은 날 진행되는 경제특강에서는 국제공인재무설계사(CFP) 김준호 강사가 ‘디지털 시대의 슬기로운 자산 투자 관리’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급변하는 금융환경에서 청년층과 시민들이 합리적 투자 전략과 디지털 기반 자산관리 방법을 익힐 수 있는 실질적인 내용이 다뤄질 예정이다.
행사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누구나 무료 참여할 수 있으며, 11월 2일까지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www.gcon.or.kr)을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경제를 어렵게 느끼는 시민들에게 콘텐츠를 통해 친근하게 다가갈 기회를 제공하고자 준비한 행사”라며 “경제와 콘텐츠가 만나 새로운 가치가 창출되는 선순환 구조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