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가 오는 4월 19일(토) 치러지는 농촌진흥청 국가공무원 농업연구사 경력경쟁채용 시험에 맞춰 채용 직류별 ‘합격패키지’ 강좌를 오픈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촌진흥청은 경채 시험 계획 공고를 통해 연구직 공무원 ‘농업경영 3명, 작물보호 1명, 산업곤충 1명, 생명유전 1명, 농공 1명, 작물 2명, 원예 6명, 축산 5명’ 총 2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에듀피디 관계자는 “농촌진흥청은 매년 일정 규모의 공개채용을 정례적으로 시행해 왔으나 올해 경채 채용으로 전환함에 따라 자격을 갖춘 수험생만이 시험에 응시할 수 있어 경쟁률이 수월해질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특히 직류별 농업 관련 (산업)기사 이상 자격증을 소지한 수험생의 경우 과목별 총점에 최대 5% 가산을 받을 수 있어 단기 합격을 노려볼만하다”라고 전했다.
한편, 농촌진흥청 농업연구사 임용 시험 수험 강좌를 지속적으로 운영해온 에듀피디가 2025 농촌진흥청 연구직 공무원 경채 시험에 맞춰진 ‘합격패키지’ 인강을 선발 직류별로 기획해 수험생들이 짧은 수험 기간 동안 효율적인 학습으로 고득점 획득을 빠르게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강의는 전 과목 ‘이론+문제풀이+기출문제해설’ 강좌로 구성돼 기본이론에 대한 개념 정리, 문제 적응 훈련, 기출문제 풀이를 통한 실력 점검까지 탄력적인 연계 학습을 선보임으로써 빠른 진도 진행과 실질 합격권 대의 실력을 단기에 완성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전 과목 ‘합격패키지’ 강의 수강생에게는 수월한 학습 입문을 돕는 ▲재배학(기초)특강과 최종 합격을 지원하는 ▲농업연구사 면접(자소서 포함)특강 강좌를 무료로 지원한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