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S 아카데미 뷰티스쿨이 지난 30일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의 안정적인 학업, 취업, 창업 등을 지원하는 서울특별시 산하 외국인 통합 지원 기관 '서울글로벌센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외국인의 안정적인 한국 정착과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 K-뷰티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마련되었다. 양 기관은 ▲외국인 대상 K-뷰티 교육 공동 운영 ▲행사 및 프로그램 연계 ▲시설과 장비 등 인프라 공유 ▲기타 상생 협력과 상호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추진하기로 약속했다.
협약식 이후 SBS 아카데미 뷰티스쿨은 ‘웰커밍 위크(Welcoming Week)’ 행사에 참여하여 각국의 외국인을 대상으로 K-뷰티 취·창업 직무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교육 과정에서는 외국인들이 한국 미용 산업에 진출하기 위해 필요한 자격증 취득, 포트폴리오 구성, 진로 설계 등 실무 중심의 교육과 함께 면접 시 호감을 높이는 단정한 메이크업 시연이 이루어졌다. 또한, K-POP 데몬 헌터스 캐릭터를 활용한 포인트 메이크업 시연을 통해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창의적인 스타일을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SBS 아카데미 뷰티스쿨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외국인 대상 전문 교육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하고,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인재 유치와 K-뷰티 산업의 국제적 영향력 확대에 주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