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심리교육협회는 자폐아동, 양극성장애, 불안장애 등 장애아동을 가르치는 보육교사, 특수 교사 위한 특수아동지도사 자격증을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최대 3과정 무료 수강 이벤트를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특수교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특수교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특수아동지도사란 특수아동인 지적·청각·지체,·시각 등 장애아동을 이해하고 학교생활에 무리 없도록 돕는 교육전문가이며, 자폐스펙트럼, 우울장애. 언어장애 등의 관한 교육 방법과 경계선지능장애, 뇌전증, 자폐성장애 등 아동들의 특징과 의사소통 방법을 배우고 장애아동을 대할 때의 에티켓을 배울 수 있다.
장애복지법, 특수교육법 등 법규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장애아동들의 의사소통도구에 대한 설명과 특수아동들의 도구인 보청기, 점자, 인공와우, 구화 등의 대해 체계적으로 배워볼 수 있는 자격증 과정이며, 장애아동교사, 보육교사 외에도 장애아동의 부모들 또한 아이를 이해하기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이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취득하는 모든 자격증은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등록된 협회에서 발급 되어 개인 자격 번호가 부여되어 이력서,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한 자격증으로
100% 온라인 강의와 시험과 4-6주의 짧은 기간으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장소나 시간과 무관하게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며, 교안이랑 예상문답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이와 관련한 자격증으로는 장애아동특수반, 돌봄교사와 관련한 방과후지도사 ,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자격증과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창의학습지도사, 언어장애 아동을 위한 언어발달지도사 자격증과 인성지도사, 자존감코칭전문가, 아동음악지도사 분노조절장애아동을 위한 분노조절상담사, 장애인식개선교육지도사, 경계성지능장애 관련 경계선지능상담사 자격증이 있다.
개설된 인기 자격증으로는 아동,청소년,노인,타로 심리상담사와 정리수납전문가, 반려동물관리사, 퍼스널컬러전문가, 커피바리스타전문가, 병원동행매니저, 사주 관련 명리심리전문가, 운동관련 필라테스강사, 힐링명상지도사, 생활운동지도사, 건강관리사 자격증 등 150여 종이 개설되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