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시수수료 24만8천원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2025학년도 법학적성시험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법조인을 향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는 2025학년도 법학적성시험 원서접수를 27일 오전 9시부터 6월 5일 오후 6시까지 실시한다.
원서접수는 법학적성시험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가눙하고, 접수 시 9개(서울·수원·부산·대구·광주·전주·대전·춘천·제주) 지구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또한 기간 내에는 24시간 동안 접수 가능하며, 다만 원서접수 마감일인 6월 5일 수요일은 18시까지만 접수하므로 기한을 넘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2025학년도 법학적성시험 응시수수료는 24만 8천 원이며,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또는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지원대상자는 응시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전국 각 법학전문대학원에서도 입학전형 시 경제적 취약계층의 전형료를 면제·감면하고 있으며, 특별전형을 통해 입학한 학생에게 전액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법조계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원서접수자 중 신체장애 등으로 인해 시험 응시에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는 수험생은 신청 후 적절한 편의 지원을 제공받을 수 있다.
로스쿨협의회는 2025학년도 법학적성시험을 오는 7월 21일(일)에 실시하고 그 성적을 8월 20일(화)에 발표할 예정이다.
수험생은 시험 당일 오전 8시 30분까지 시험실에 입실해야 하고, 매 교시 시작 10분 전까지 입실해야 하며 중간에 퇴실할 수 없다.
7월 21일 시험 종료 후 24시간 이내에 문제 및 정답을 법학적성시험 홈페이지에 게재하며, 최종 확정된 정답은 문제와 정답에 대한 이의신청을 접수 및 심사 후 공개한다.
한편, 법학적성시험 성적 결과는 법학전문대학원 입학전형 필수자료로 당해 학년도에 한하여 활용되며, 성적의 반영방법 및 비율 등은 개별 법학전문대학원에서 결정하게 된다. 논술 영역은 개별 법학전문대학원에서 답안의 채점 여부 및 활용 방법을 정하게 된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