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남 지역 공직 지망생을 위한 ‘2017 전라광주권 공직설명회’가 지난 14일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의 우수인재를 공직에 유치하기 위해 거점도시에서 열리는 ‘찾아가는 공직설명회’의 세 번째 행사로, 고용노동부와 광주광역시가 주관하는 ‘2017 광주권 일자리 박람회’와 연계하여 열렸다.
이번 공직 설명회에서는 인사혁신처가 주관하는 일반직 공채를 포함해 경찰, 소방, 군무원, 부사관 등 특정직 채용에 대한 설명회도 함께 진행됐다. 먼저, 인사혁신처는 최근 발표한 배경블라인드채용(직무역량중심채용) 특강을 통해 블라인드채용의 취지, 준비방법 등 수험생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 특정직 채용 설명회를 위해 해군본부, 해병대, 광주 및 전남지방경찰청,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 등의 채용담당자가 채용제도, 자격요건 등을 설명하고, 최근 공직에 임용된 공무원의 1:1 맞춤형 상담도 진행됐다.
한편, 김판석 처장은 “금번 설명회는 지방 공직 지망생들이 다양한 공직채용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됐다”며 “정부는 학력이나 스펙이 아닌 국민에게 봉사‧헌신할 수 있는 자세와 실력을 가진 인재를 찾고 있으며 이러한 인재들이 공직에 진출할 수 있도록 채용관련 제도 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