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무원수험신문=이선용 기자] 공무원수험신문이 더 큰 도약을 위해 ‘고시위크’와 통합을 결정했다. 공무원수험신문은 지난 2013년 창간해 7·9급 공무원, 경찰, 소방 등의 기사를 제공하였다. 하지만 독자들에게 보다 폭넓고 다양한 기사를 함께 제공하고자 본사에서 별도로 발행하는 ‘고시위크’와 신문을 통합하게 됐다.
고시위크는 5급 공무원, PSAT, LEET, 변호사시험, 경찰간부후보생시험, 공인노무사, 공인중개사, 행정사 등 각종 자격시험은 물론 취업과 법률 뉴스도 함께 제공하는 신문이다.
따라서 앞으로 발행되는 고시위크는 7·9급 공무원과 경찰, 소방, 군무원 등 기존 공무원수험신문에서 제공하는 뉴스를 모두 포함하여 수험과 취업, 법률 등 양질의 뉴스를 독자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또 신문이 발행된 후에는 노량진뿐만 아니라 전국의 대학교(법학전문대학원·법과대학), 신림동 고시촌, 주요 서점 등에 배포된다.
현재 본사는 공무원수험신문과 고시위크 홈페이지(www.gosiweek.com)를 통합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 기사 송출은 ‘공무원수험신문’ 제호로 송출된다.
한편, 공무원수험신문은 7월 16일(화)자 ‘317호’를 마지막으로 폐간된다. 이후에는 고시위크와 통합돼 매주 목요일에 독자 여러분을 찾아간다. 통합된 첫 신문은 7월 25일(목)에 발행된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