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서접수 8월 21~23일 진행, 필기시험 9월 7일 실시
[공무원수험신문=김민주 기자] 2019년도 제7회 제주특별자치도 지방공무원 경력경쟁 임용시험 시행계획이 지난 9일 발표됐다.
이번 시험 선발인원은 간호 8급 25명, 사회복지 9급 20명 등 총 45명으로 원서접수는 오는 8월 21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다.
경채인 만큼 자격증·면허증 및 학력 제한이 있으며 필기시험 합격자만 별도의 안내기간에 자격증 사본을 제출하면 된다.
제주는 원서접수와 관련해 “접수 기간 중 기재사항을 수정하거나 취소할 수 있지만 접수 마감 이후에는 기재 사항의 수정은 불가하다”라며 “다만 가산점과 관련된 자격증 추가 등록은 필기시험 시행 전일까지 입력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거주지 제한, 연령, 자격 등 시험응시에 필요한 자격요건에 관련된 증빙서류는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시 안내하는 기간 내에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제7회 지방공무원 임용 경채는 1·2차 시험에서 선택형 필기시험으로 병합 실시하며 3차 시험서 서류전형이 진행된다. 이어 면접시험을 치른 다음 최종합격자를 결정한다.
필기시험 과목은 간호 8급의 경우 생물, 간호관리, 지역사회간호이며 사회복지 9급은 사회와 사회복지학개론이다.
한편, 향후 시험일정은 원서접수를 8월 23일 마감한 후 필기시험을 9월 7일 실시한다. 이어 면접시험은 10월 1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