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은 ‘고객의 꿈, 직원의 꿈, 지역사회의 꿈을 실현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여기서 지역사회의 꿈이란, 에듀윌이 받은 사랑을 지역사회에 환원을 하고, 더 나아가 지역사회의 구성원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의미다.
에듀윌은 이런 비전에 걸맞게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런 에듀윌의 나눔은 2004년 소외계층 대상 검정고시 강의와 교재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반딧불이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반딧불이 봉사단’ 창단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본격적으로 구체화 시켰다.
지난 2017년에는 사회공헌위원회를 발족했으며, 보호관찰 청소년을 위한 ‘검정고시 수강지원’, 매달 쌀을 기증하는 ‘사랑의 쌀 나눔’, 임직원 기부활동인 ‘나눔펀드’ 사업, 청소년 교육비 지원 사업 ‘에듀윌 장학재단’ 등 꾸준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꿈’ 실현을 위한 노력을 이어나가고 있다.
특히 작년에는 탈선 및 범죄 예방과 교육 소외 해소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7월 법무부 주관 ‘제1회 범죄예방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검정고시 지원 역시 이러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2009년 법무부와 양해각서(MOU) 체결 이후 12년간 꾸준히 하고 있는 사업이다.
올해 무직·비진학 보호관찰 청소년 대상으로 지원한 검정고시 수강권 및 교재 세트는 약 4억5100만원에 상당하는 규모로 2009년부터 현재까지 기증한 검정고시 수강권의 기부환산금액은 총 30억9000여만원에 이른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