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기술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항공정비에 대한 중요성과 밝은 전망이 알려지며 항공정비사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국내 유일 김포공항 업무시설 내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는 항공정비사 양성 교육기관인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이하 한국에어텍)가 2021년 상반기 하이에어 산학 실습생 10명을 배출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산학실습에 합격한 학생은 김O경(여), 곽O민, 김O빈, 이O현, 김O규, 손O호, 홍O창, 오O환, 김O일, 성O준 학생으로 토익 성적과 자격증, 책임감 있는 성품, 성실함을 인정받아 합격하게 되었다.
한국에어텍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항공사 취업이 힘든 상황에서도 우수한 실력을 바탕으로 자랑스럽게 10명의 학생이 실습생으로 합격했으며 앞으로 김포공항에서 다양한 현장기술과 경험을 쌓고 멋진 모습으로 항공사에 취업할 것이라 기대가 된다”라고 전했다.
한국에어텍은 항공정비사 면허 취득, 학생 수준별 맞춤형 토익수업, 실전 면접진행 등 취업중심의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으며 항공사 및 공군장교 출신의 담임교수제 운영을 통해 재학생들의 교육은 물론 진로상담과 취업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한국에어텍 학생들은 공군부사관 특별전형으로 자격요건을 충족한 학생들은 필기시험을 면제 받아 면접만 준비하면 되기 때문에 매년 높은 합격률을 보이고 있다.
현재 한국에어텍은 2021년 8월 입학 및 2022년 3월입학 신입생 우선선발을 진행하고 있는데 모집과정은 항공기계정비, 항공부사관, 항공정비(면허과정)과정으로 해당 과정 졸업 시에는 전문대와 동일한 2년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입학전형은 적성검사와 면접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