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유동균컴활’ 인강 아이티버팀목에서는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실기(이하 컴활1급실기)에 이어 컴활2급실기 과정도 21년 상설 유형 풀이를 강의실에 추가하였다고 6일 밝혔다.
컴활시험은 올해부터 시험 규정이 다소 변경되어 최신 유형 풀이가 중요하다. 아이티버팀목은 발빠르게 컴활1, 2급 실기 과정에 21년 상시 유형을 추가하여 최신 경향을 잘 분석하도록 준비하였다.
또한 초단기 학습 계획표(컴활1급필기 1 ~ 2주, 컴활1급실기 2 ~ 3주, 컴활2급필기 1 ~ 2주, 컴활2급실기 1주)를 준비하여 학습자들이 계획표를 참고해서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특별히 엑셀 프로그램에 기본기가 없더라도 이 계획표가 요구하는 방향대로만 학습하면 시험을 원활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방향을 잡아주고 있다.
강의를 이용하게 되면 별도의 다른 학습도구가 따로 필요하지 않으며 단순히 강의 시작시 안내하는 멘트의 방향대로만 따라오면 된다. 각 과정들마다 시험 합격을 위해 어떤 방향으로 학습하고 어떤 점이 완성되면 실전에서 원활할지를 제시하고 있다.
컴활2급실기 시험은 컴활2급필기 합격자가 응시할 수 있지만 컴활1급필기 합격자가 2급실기를 응시하는 것도 가능하다. 컴활1급 학습자들 중에는 이처럼 중간에 2급실기를 먼저 학습해서 2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이어서 1급실기를 응시해서 1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경우도 있다. 아이티버팀목의 컴활1급 강의실에는 2급 특강이 비치되어 있어서 1급 학습자가 중간에 2급을 학습하는데에도 추가 비용 없이 학습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
컴활시험은 필기, 실기 모두 상설검정으로 진행된다. 상설검정은 각 지역별로 수시로 시행되는 제도이다. 그러다보니 대도시는 거의 매일 시험이 있고 중소도시도 1주일에 한 번 정도 시험이 있다. 또한 중복 접수가 가능하여서 미리 여러 번 접수를 하고 그 중 한 번만 합격하면 합격자로 인정된다.
아이티버팀목 유동균 강사는 “각 사람마다 자격증 공부에 투자할 수 있는 학습량에는 한계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그 한계치를 넘기 전에 뭔가 드러나는 결과가 있어야 좋은 의지를 이어갈 수 있다. 저희 강의는 단순히 시험에 필요한 지식만을 전달하는 것이 아닌 수년간의 노하우로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방향을 잡아드리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초단기 학습표는 아이티버팀목 사이트 내 무료 강의실에서 점검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