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한국사이버진흥원은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76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무료 인강 혜택은 취업준비생 또는 근로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5인 이상 중소기업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누릴 수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고용노동부로부터 정식인가를 받은 법정의무교육 전문기관, 산업 안전 보건교육위탁기관, 장애인협회 지정기관이다. 또한, 직장내 괴롭힘예방교육, 직장내 성희롱예방교육, 등 법정필수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정식인가를 받은 원격훈련기관이다.
종이접기지도사는 손끝으로 이용하는 활동으로 손 근육 발달에 도움이 되어 두뇌발달에 영향을 주고, 아이의 집중력 강화에도 큰 도움을 주어 영유아 수업에 많이 활용되고 있다. 아이들의 종이접기를 통해 두뇌발달과 창조성, 창의력, 집중력을 기르고, 모든 완성품에는 순서와 법칙이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다. 특히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 근무하시는 분들은 환경미화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노인들은 손자, 손녀와 함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고 치매예방에도 도움이 되어 성인부터 노인들까지도 인기있는 과정이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취업준비생 및 경력단절여성을 돕기 위해 민간자격증 취득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한국여성인력개발원에서 전문지 여성들에게 취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국사이버진흥원, 방과후돌봄사 과정은 돌봄협회와도 협약이 되어 있다.
심리상담사 과정은 여러가지 갈등과 문제로 인해 고통을 받고 있는 사람들을 심리학적 방법으로 활용하여 치료하는 자격증이다. 심리상담사에 대한 강의계획서를 보면, 노인, 부부, 위기 등의 상담 놀이치료, 미술치료, 정신분석, 재난피해, 직업과 진로 다양한 분야로 원격교육을 준비했다. 특히, 아동 및 청소년에게 인지적, 사회적, 심리적으로 중요한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에는 원만한 학교생활의 적응은 물론 학업능력의 향상, 잠재력 개발, 진로선택 등을 위해 심리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어 활용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취업 및 승진, 이직 등에도 활용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으며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